ebay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대 개인 경매 사이트 E-BAY. E-BAY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 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E-BAY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 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 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E-BAY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그 후 주식시장 상장과 공격적인 마케팅 그리고 웹의 놀라운 성장으로 인해 불과 6년이 채 못되어 E-BAY는 지구상에서 제일 가는 경매 사이트이자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출처 : 데이비드 판넬 저, 황윤성 역, E-BAY의 거대한 실험, 2001.5.22 영연 문화사
1.2 E-BAY의 연혁
2002년 : PAYPAL사 인수
소더비와 합작 사이트 개설
E-BAY JAPAN SITE 폐쇄
2001년 : E-BAY 싱가포르, 뉴질랜드, 아일랜드, 스위스, 이달리아, 한국 설립
E-BAY 프리미어, 모터스, 스토어 개설
HOME DIRECT 인수 (인터넷 부동산 경매 서비스)
참고문헌
8. REFERENCES
권민수, 세계최고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5,8
김익현, 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2,9,3
김익현 inews24 2002/6/5 ‘이베이 “휴대폰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김형택 저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
데이비드 판넬 저, 황윤성 역, E-BAY의 거대한 실험, 2001.5.22 영연 문화사
로이터 통신,2000,12,28ebay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류한주 eWeek 2001/3/16 ‘이베이, 마이크로 소프트 닷넷 진영에 합류
매일경제 2001. 5. 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백병규,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inews24, 2001,3,13
E-WEEK 한국어판 2002. 4. 14 이한주 기자“E-BIZ 웹호스팅 인텔 온라인 서비스”
장영,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
전자신문 2000.11.22, 유병수.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 9 유병수,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 3. 19 유병수“미 온라인 여행업체 프라이스라인닷컴 아시아 진출”
전자신문 2002. 3. 22 “이베이,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Dennis Prince ZDNet 2000/9/18‘다섯돌을 맞은 이베이의 자기 파멸적 징후’
http://themastock.hihome.com/kosdaq/%BF%C1%BC%C7.htm
http://www.worldauction119.com/
inews24 2001/3/1 백병규
Korea.internt.com 2000/9/29 ‘닷컴사이트 다운 때문에 골머리’
On the net 1월호 ‘인터넷 시대에 대두된 회계상의 문제점들’
www. EBAY. COM
www.zdnet.co.kr
김익현, 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2,9,3
권민수, 세계최고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5,8
ebay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로이터 통신,2000,12,28
백병규,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inews24, 2001,3,13
구매자
판매자
물품 배송
송금
구매자
판매자
eBay
제3자 중개 대금 지불 서비스
계좌이채
입금
물품 배송(UPS)
M&A가 아닌 연대 방식의 경쟁 업체들의 출현
해킹의 발달
시장 진입장벽이 낮음
문화적 차이
품질에 대한 불신감
불법거래, 경매사기
위협(threat)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경기침체에 따른 경매시장 활성화
인터넷 경매의 높은 인기
글로벌 가속화
기회(opportunity)
M&A의 부작용
수수료 인상에 대한 고객들의 반발
약점(weakness)
업계 최초로 진출
수백만개에 이르는 품목
안전한 거래 보장
강력한 경쟁사의 부재
독특한 사업 모델 및 안정적인 수입 기반
고객과의 1:1 서비스
강점(strengt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상거래] 전자상거래결제와 보안 방안
  • 기업 중에서 31%가 파이월을 사용조차 하지 않고 있다. ③ 기본적인 보안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수준은 매우 낮다.④ 적절한 온라인 상의 개인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미비 하다. 커터의 분석가인 켄 오르는 근래의 해킹 사건을 근거로 보안 관련 사건은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보다는 심각성을 애써 숨기려는 각 기업의 대응책은 문제의 파장을 증폭시키고 있으며 현재처럼 기업들이 보안이나 개인정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분석이 결국 이들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다는 비판적인 측면을 지닌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를 보다 친밀한 개인화 서비스로 돌리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구글은 구글 만의 구글스러운 독특한 기업 정신과 문화를 갖고 있다. 구글의 기업정신의 기본 모태는 고객 즉 네티즌 들을 즐겁게 해주고, 기쁘게 해준다는 것이다. Guess the Google은 간단한 미니게임으로써 검색된 여러 이미지를 통해 검색 key-word를 알아맞

  • [조직리더십]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서의 리더 역할 모델
  • 기업선정82-2. 문언조사8(1) 태평양 기업문화 문언조사8(2) 로레알 기업문화 문언조사152-3. 인터뷰20(1) 태평양20(2) 로레알262-4. 설문조사31(1) 설문지 제작 과정.31(2) 설문문항.322-5. 통계 분석.35(1) 설문조사 대상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 분석과 결과연구2000년 2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eBay Japan을 출범하게 되었다. 그리고 eBay는 합작 파트너로써 세계적인 가전업체인 NEC의 지분30%를 인수하였다.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출발한 만큼 eBay의 일본진출에 많은 사람들은 당연히 성공 할 것으로 기대하였다. 과정은, 제품 측면에서 이베이는 실제적으로 품목을 취급하지 않고 사이버 공간에서 경매공동체를 운영하는 인터넷 기업이기 때문에 별도의 제품 전략은 구사하지 않는다. 가

  • [거시조직론] 비교사례를 통한 가상조직의 특성과 발전과제
  • 기업체 현황 - 외국기업 사례5 기업체 현황 - 국내기업 사례Ⅳ 기업체 사례: 한진택배의 e-business 도입사례1 e-business 개념 및 적용 가능성2 택배산업 현황 및 구조적 프로세스3 한진의 택배사업4 한진의 e-business 추진 전략5 e-business 택배정보 시스템6 e-business 추진 성과7 소결론Ⅴ 기업체 사례: POSCO의 SCM 도입사례1 철강산업 시장분석과 국내외 환경변화2 POSCO의 SCM 구축방법과 적용과정3 e-business를 활용한 POSCO와 고객사, 공급사간 Win-Win 전략4 SCM 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