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기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민들레영토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 시장세분화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팅
민들레 영토의 차별화 마케팅
민들레 영토 swot 분석
결론 및 고찰
목차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영토는 1994년 4월 신촌의 한 모퉁이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 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찻집형태의 대중문화공간이다.
카페이름은 민들레 홀씨가 240km 날아간다는 데서 착안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km라 하여 기독교 문화를 전파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민들레영토란?
이름의 유래?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수많은 외국의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당당히 싸우며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토종 국내 브랜드인 민들레영토 만의 특별한 마케팅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1994년 4월 10평 남짓한 양장점 부지에 신촌 본점을 설립
1997년 9월 고대 민들레 영토 오픈
1998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오픈
1998년 1월 양평 민토수양관 오픈
1999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 오픈
2001년 6월 명동에 주식회사 민들레영토 설립, 명동점 오픈
2001년 8월 신촌 본점 근처의 신촌 신관 민들레영토 오픈
2001년 11월 경희대 민들레영토 오픈
이후 분당, 구의,분당,그신대, 마산, 제주, 최근의 종로 2가점 등 활발한 오픈.
현재 민들레영토는 고대앞, 대학로, 명동 등에 자리잡고 있으며,
10평으로 출발한 카페는 7년만에 수천 평에 이르는 규모가 되었고 그 후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아웃백, 베니건스, VIPS 등의 다국적 외식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내 토종기업으로써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의 입점과 현재
1.세분시장①- 휴식을 얻고자 하는 고객
먼저 단순히 휴식을 얻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혼자서 남는 시간에 조용히 책이나 읽으며 카페에서 시간을 보낸다거나,
마시면서 음악을 듣거나 한다. 이런 고객들은 가격이나 음식 맛 보다는 조용한 분위기를 주로 원한다.
2.세분시장②-연인간의 데이트 코스로 이용하는 고객
이들에게는 카페도 데이트 코스중의 하나로 취급된다. 그저 친구와 수다를 떨기위해 오는 것과는 틀리게
이들은 페도 전략적인 연애방법중 하나로 취급한다.
이런 고객이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가격과 맛, 그리고 분위기 이다.
3.세분시장③- 식사를 하기 위해 오는 고객
이 고객들에게는 카페도 음식점 중에 하나이다. 이들은 식사를 하고, 동시에 디저트도 즐기면서 식사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려는 고객이다.
이 고객층에게는 무엇보다 음식맛이 가장 중요하고 음식가격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4.세분시장④- 공부나 세미나를 하기 위해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
주로 대학가에 많이 있는 고객층으로 조용한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세미나를 하거나 시험공부를 한다.
도서관같이딱딱한 곳은 싫고 그렇다고 마땅히 공부할 장소도 없어서 이 고객들은 카페를 주로 이용한다.
이 고객층에게는 분위기와 가격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5.세분시장⑤- 문화생활
요즘엔 카페도 다양화 되어서 영화를 상영한다든지, 만화를 볼 수 있다든지 하는 경우가 흔하다.
기타 다양한 고객들은 카페에서 영화나 만화를 보거나 잡지를 읽는 등 문화생활을 충족시키기도 한다.
혹은 라이브 카페같은 곳에선 음악감상을 하기도 한다.
민들레영토의 시장세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