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기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민들레영토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 시장세분화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팅
민들레 영토의 차별화 마케팅
민들레 영토 swot 분석
결론 및 고찰
목차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영토는 1994년 4월 신촌의 한 모퉁이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 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찻집형태의 대중문화공간이다.
카페이름은 민들레 홀씨가 240km 날아간다는 데서 착안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km라 하여 기독교 문화를 전파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민들레영토란?
이름의 유래?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수많은 외국의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당당히 싸우며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토종 국내 브랜드인 민들레영토 만의 특별한 마케팅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1994년 4월 10평 남짓한 양장점 부지에 신촌 본점을 설립
1997년 9월 고대 민들레 영토 오픈
1998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오픈
1998년 1월 양평 민토수양관 오픈
1999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 오픈
2001년 6월 명동에 주식회사 민들레영토 설립, 명동점 오픈
2001년 8월 신촌 본점 근처의 신촌 신관 민들레영토 오픈
2001년 11월 경희대 민들레영토 오픈
이후 분당, 구의,분당,그신대, 마산, 제주, 최근의 종로 2가점 등 활발한 오픈.
현재 민들레영토는 고대앞, 대학로, 명동 등에 자리잡고 있으며,
10평으로 출발한 카페는 7년만에 수천 평에 이르는 규모가 되었고 그 후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아웃백, 베니건스, VIPS 등의 다국적 외식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국내 토종기업으로써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의 입점과 현재
1.세분시장①- 휴식을 얻고자 하는 고객
먼저 단순히 휴식을 얻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혼자서 남는 시간에 조용히 책이나 읽으며 카페에서 시간을 보낸다거나,
마시면서 음악을 듣거나 한다. 이런 고객들은 가격이나 음식 맛 보다는 조용한 분위기를 주로 원한다.
2.세분시장②-연인간의 데이트 코스로 이용하는 고객
이들에게는 카페도 데이트 코스중의 하나로 취급된다. 그저 친구와 수다를 떨기위해 오는 것과는 틀리게
이들은 페도 전략적인 연애방법중 하나로 취급한다.
이런 고객이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가격과 맛, 그리고 분위기 이다.
3.세분시장③- 식사를 하기 위해 오는 고객
이 고객들에게는 카페도 음식점 중에 하나이다. 이들은 식사를 하고, 동시에 디저트도 즐기면서 식사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려는 고객이다.
이 고객층에게는 무엇보다 음식맛이 가장 중요하고 음식가격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4.세분시장④- 공부나 세미나를 하기 위해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
주로 대학가에 많이 있는 고객층으로 조용한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세미나를 하거나 시험공부를 한다.
도서관같이딱딱한 곳은 싫고 그렇다고 마땅히 공부할 장소도 없어서 이 고객들은 카페를 주로 이용한다.
이 고객층에게는 분위기와 가격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5.세분시장⑤- 문화생활
요즘엔 카페도 다양화 되어서 영화를 상영한다든지, 만화를 볼 수 있다든지 하는 경우가 흔하다.
기타 다양한 고객들은 카페에서 영화나 만화를 보거나 잡지를 읽는 등 문화생활을 충족시키기도 한다.
혹은 라이브 카페같은 곳에선 음악감상을 하기도 한다.
민들레영토의 시장세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SWOT분석Strength- 입소문을 통해 굳힌지명도와 좋은 이미지 (학생층의 폭발적 호응)- 음료의 리필과 적당한 가격 등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 및 수화 공연, 갤러리, 민토 신문, 문학 작품 소개 등)- 다목적 기능형 까페로의 역할 제공 (학습, 토론, 대화, 휴식 등)- 현대적이고 비전이 있는 리더십 (일명 마더 마케팅으로 주목 받음)- 헌신적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요즘 사회는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태이다 올해 경제성장이 7%이상 될 것이라고 하지만 서민입장에서는 실감나지 않는다. 오히려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일자리 마련을 위한 1인기업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08년 후반부터 1인 기업 혹은 1인 지식기업에 대한 기사들이 여러 언론에서 보도되기 시작했다. 정부에서 1인지식기업의 육성정책을 발

  • [1인기업]1인기업에 대한 모든 것(1인 기업의 개념 및 부상 배경,장단점,필요성,현황 및 대표 사례), 국내 1인 기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고찰
  • 목차1. 1인 기업의 부상2. 1인 기업의 이해1) 1인 기업이란?2) 1인 기업의 장단점3) 1인 기업의 성공 요건3. 국내외 1인 기업 현황1) 우리나라의 1인 기업 현황2) 해외 1인 기업 현황4. 1인 기업 성공 사례1) 민들레 영토2) Kogi BBQ3) 1인 블로그 마케팅4) Apple App Store5) 미스터리 쇼퍼6) 이동진닷컴7) 북세미나8) 베비로즈 블로그5. 1인 기업 활성화의 어려움 및 해결과제1) 1인 기업의 Social Network 기반 취약2)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으로 쏠림현상 발생3) 1인

  • [기업경영] 기독경영의 사례 - 민들레 영토
  • 민들레 영토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있을 만한 여러 가지 이유를 지니고 있다. 다음의 동영상은 민들레 영토에 대한 대강의 소개이다.‣ www.minto.co.kr/img/media/mintocj.wmv이런 민들레 영토는 성공한 기업경영의 사례이지만, 성공하기 까지는 기독교적인 가치관이 큰 힘이 되었다.그래서 본인이 이번 발표의 소제로 민들레 영토를 선택한 것이다.○ 민들레 영토의 뜻민들레 영토지기 지승룡 사장은 ‘민들레 영토’란 상호를 만들게 된 배경을 다음

  • [경영학]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
  •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욕구와 고급화된 욕구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채워줄 필요가 있게되었다. 그렇다면 현재 실행되었거나, 실행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우선 마케팅 사례로 민들레영토를 선정한 이유로는, 남다른 마케팅 전략과 경영철학으로 기존의 카페의 개념을 깨고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조해내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기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