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해외진출전략 러시아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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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액세서리 해외진출전략
러시아 시장진출
차 례
액세서리 산업의 특성
러시아시장의 선정이유
시장의 매력도
산업구조
SWOT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Strategy
1. 액세서리 산업의 특성
상품적 특성
기타 특성
산업적 특성
- 미래성·희소성·내구성·가치저장성
- 남녀노소 불문 소유욕이 강하게 나타남
- 소득증가에 따른 수요 증가
- 소비자 취향에 따라 패션 지향적 → 획일적 규격화가 곤란
- 고 부가가치 산업(이미지, 브랜드 파워, 과시욕)
- 기술적·감각적 산업
- 소비자 지향적 산업
- 방대한 세계시장 규모
-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 시장의 수요분포가 점차 중진국으로 확대되는 추세
2. 러시아시장의 선정이유
- BRICs로의 수출이 최근 호조세를 보임에 따라 우리 상품의 수출비중 및 순위가 상승
- 러시아 경제가 고속성장세를 타고 있는 데다 막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어 개발가능성이 큼
- 로만손 : 올해 총매출의 60%를 모스크바 지역에서 올릴 예정(약 2천만 달러)
- KOTRA 對러 교역에서의 진출전략 => 국내 액세서리 산업의 특성과 부합
- BRICs의 수입수요 증가세
- 인접국가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용이
3. 시장의 매력도
(1) 시 장 규 모 ( 출처 : 통계청)
통계 자료: 인구별 성비
러시아
1991
1992
1993
1994
1995
총인구
148,244,835
148,310,174
148,145,911
147,967,813
147,773,657
총인구(남)
69,481,089
69,562,474
69,528,088
69,479,594
69,387,481
총인구(여)
78,763,746
78,747,700
78,617,823
78,488,219
78,386,176
도시인구계
109,270,546
108,833,410
108,234,062
107,948,598
107,779,133
도시인구(남)
51,084,831
50,910,821
50,651,688
50,517,227
50,405,185
도시인구(여)
58,185,715
57,922,589
57,582,374
57,431,371
57,373,948
농촌인구계
38,974,289
39,476,764
39,911,849
40,019,215
39,994,524
농촌인구(남)
18,396,258
18,651,653
18,876,400
18,962,367
18,982,296
농촌인구(여)
20,578,031
20,825,111
21,035,449
21,056,848
21,01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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