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주 삼다수
01
서 론
선정동기, 시장현황
02
본 론 PART 1
기업소개, 생산공정, 우수성
03
본 론 PART 2
농심의 유통전략 및 문제점
04
결 론
발전방향
C
ontents
선정 동기
국내 먹는 샘물업계 1위
지형상의 안정된 수질과 뛰어난 물맛
농심의 유통망을 이용
엄청난 발전 가능성
시장 현황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도를 비롯한 4개 시군이 출자한 지방공기업
제주도의 지하수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그 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형태
삼다수라는 브랜드로 농심과 유통 계약을 맺고 98년 본격적인 판매
천해의 자연환경과 높은 수질로 삼다수는 미국의 FDA, 일본 후생성의 위생 기준에 합격하고 주요언론기관으로부터 인기상품에 선정
설립 목적
제주의 청정 지하수의 난 개발을 방지하고 "제주 삼다수"를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하며, 감귤가공단지를 조성하여 감귤시장 안정 및 청정 제주를 널리 알리는 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농심의 품질 보증 실패 사례
  • 유통 시스템.유통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제도. 마이 머신, 마이에어리어마이머신 활동은 품질관리 활동의 일환으로 모든 설비에 담당자의 이름을 붙여 애착심을 갖고 청결을 관리하도록 한 것. 혁신활동은 현장 직원들의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 : 마이에어리어생산공장 업그레이드문제가 되어온 이물질 혼입에 대해`복합 이물선별기`를 자체 개발해 가동HACCP위해요소분석(Hazard Analysis)+중요관리점(Critical Control Point)HACCP 제

  • [마케팅]샘물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
  • 삼다수의 탄생농심의 현황(생수수입으로 인한 적자)- 샘물 시장에 농심이 Volvic으로 참여하였으나, 수입샘물이 국내산에 비해 가격이 2배 이상 비싸 경쟁력이 떨어지고(1.8L 국산8백원 대, 수입산 2천원 대) 수입에 따른 운송과 유통기한 문제, 물에도 身土不二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1996년 30억원의 적자가 발생하게 되었고, 사업을 정리하게 됨제주도지방개발공사 현황- 유통망 미확보 등으로 난관에 직면농심과 제주도지방개발공사의 제휴 - 판매 초

  • [소비자행동과 브랜드]샘물 시장의 마케팅전략
  • 제주 삼다수의 전략현재 PET시장에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농심(제주 삼다수)의 사례를 들어보자.후발주자로써 뒤늦게 먹는 샘물시장에 뛰어든 제주 삼다수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보면 크게 유통상의 강점, 기존의 브랜드 파워,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하는 촉진활동 등에 있다.1. 유통상의 전략농심은 기존 농심에서 취급하는 라면, 과자류의 높은 시장 점유율로 인하여 일반 유통업자들과의 거래에서 막강한 교섭력을 발휘할 수

  • [마케팅전략]제주 삼다수의 마케팅 전략
  • 관리 전략소매 바퀴 이론에 따르면 삼다수는 품질대비 가격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며 시장에서는 낮은 지위를 차지(설문조사 참고), 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시장 진입단계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고가격을 지향하고 일급지로 진출, 서비스를 강화하는 성장단계로의 진입을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고객 편의를 고려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수익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한다. 현재 삼다수의 유통은 제휴를 통한 농심 유통망의 사용에 전적으

  •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및 제주삼다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 제주 삼다수마케팅 전략 분석2목 차 1. 제주삼다수 소개시장상황분석-법적 분쟁 과정 -농심의 현재 시장상황주제선정이유제주삼다수 vs 백산수-삼다수 / 백산수 비교-현재 경쟁 상황 및 생수 시장의 특징2.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 4P 분석-유통-제품-가격-촉진제주삼다수 SWOT 분석포지셔닝 맵제주삼다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3. 제주삼다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마케팅 4P 분석을 통한 전략제안-Produ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