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농심의 품질 보증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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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농심 품질실패 사건
3.농심의 대처방안
4.대처 후 품질실패 사건
5.시사점 & 제안
본문내용
주요 제품은 라면(봉지면·용기면), 스낵(소맥스낵·콘스낵·생감자스낵·쌀과자), 음료(카프리썬·제주삼다수), 햅쌀밥, 특수상품(츄파춥스·켈로그), 기타상품(찌개양념) 등.

계열사에 (주)메가마트, 율촌화학(주), 태경농산(주), (주)농심기획, (주)엔디에스 등이 있으며,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장학금 지원, 대학교수 및 학술연구기관의 식품 및 생물공학 분야 등에 학술연구를 지원하고 청소년 자연생태 체험교육 사업을 펼치는 율촌재단을 운영.


외부전무가 그룹으로 구성

생산공장은 물론, 물류센터, 협력사까지 전문가 시각에서 진단

그 결과에 따른 실천 개선활동을 펼쳐 생산공장 업그레이드와 안전성을 더욱 견고히 함.



시스템 경영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고객 안심 프로젝트를 시행해 CCMS 인증을 획득하여, 소비자들의 신뢰성을높이고 품질을 보증함.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원자재, 생산, 운송, 제조, 유통, 고객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과 프로세스를 관리ㆍ개선하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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