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경영사례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 업 사 례 발 표
㈜ 농 심
목 차
1. 음 식 료 품 산 업 분 석
3. 재 무 재 표 요 약
4. 경 영 분 석
6. S W O T 분 석
7. B C G M a t r I x
5. 기 업 환 경 분 석
2. ㈜ 농 심 소 개
8. 핵 심 역 량
음식료품 산업분석
주요산업별 GDP 비중
주요 산업별 성장기여도
음식료업 산업종합분석
음식료업의 특징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의 영향이 적지만 국제원료가의 영향이 큼
유통구조 변화에 따라 판매관리비가 영업이익률 결정의 중요요소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급화/기능화 패턴으로 빠르게 진행중
음식료업의 외형성장 - 출하량, 제품가격
출하량 정체로 기존 제품의 가격 인상은 필연적
기존 제품의 가격 상승, 리뉴얼,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경향
고가의 고급 신제품 출시
음식료업의 수익성
음식료업의 통제불능변수는 환율, 국제원료가
특히 환율은 차후 음식료업의 최대 화두
음식료업 기업 주가는 환율과 반대로 이동
현재 음식료업의 상황
유통업체의 마진압박과 제품다양화로 유통단계 대폭 축소
시장의 마진 압박은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업에는 유리
라면,스넥 시장점유율 1위인 ㈜농심에겐 유리한 시장상황
음식료업에서 나아갈 방향
가격인상과 유통망, 브랜드 강화로 가격주도권을 획득
해외시장 개척으로 원재료 직수입, 수출확대
웰빙 문화에 적극적 대응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품질향상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획득
인구구조의 변화에 맞춘 적극적인 제품개발
적극적인 기업 인수합병(M&A)
㈜ 농심 기업소개
(주)농심은 라면스낵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창립하여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5개 공장에서 라면, 스낵, 햅쌀밥, 저과즙주스 카프리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라면 스낵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제주도와 협력하여 먹는 샘물인 제주삼다수를 판매, 생수시장으로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목적사업은 라면,스낵,음료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이용해 중국,미국,일본으로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는 건강식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염두에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