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경영사례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 업 사 례 발 표
㈜ 농 심
목 차
1. 음 식 료 품 산 업 분 석
3. 재 무 재 표 요 약
4. 경 영 분 석
6. S W O T 분 석
7. B C G M a t r I x
5. 기 업 환 경 분 석
2. ㈜ 농 심 소 개
8. 핵 심 역 량
음식료품 산업분석
주요산업별 GDP 비중
주요 산업별 성장기여도
음식료업 산업종합분석
음식료업의 특징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의 영향이 적지만 국제원료가의 영향이 큼
유통구조 변화에 따라 판매관리비가 영업이익률 결정의 중요요소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급화/기능화 패턴으로 빠르게 진행중
음식료업의 외형성장 - 출하량, 제품가격
출하량 정체로 기존 제품의 가격 인상은 필연적
기존 제품의 가격 상승, 리뉴얼,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경향
고가의 고급 신제품 출시
음식료업의 수익성
음식료업의 통제불능변수는 환율, 국제원료가
특히 환율은 차후 음식료업의 최대 화두
음식료업 기업 주가는 환율과 반대로 이동
현재 음식료업의 상황
유통업체의 마진압박과 제품다양화로 유통단계 대폭 축소
시장의 마진 압박은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업에는 유리
라면,스넥 시장점유율 1위인 ㈜농심에겐 유리한 시장상황
음식료업에서 나아갈 방향
가격인상과 유통망, 브랜드 강화로 가격주도권을 획득
해외시장 개척으로 원재료 직수입, 수출확대
웰빙 문화에 적극적 대응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품질향상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획득
인구구조의 변화에 맞춘 적극적인 제품개발
적극적인 기업 인수합병(M&A)
㈜ 농심 기업소개
(주)농심은 라면스낵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창립하여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5개 공장에서 라면, 스낵, 햅쌀밥, 저과즙주스 카프리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현재 라면 스낵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제주도와 협력하여 먹는 샘물인 제주삼다수를 판매, 생수시장으로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목적사업은 라면,스낵,음료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이용해 중국,미국,일본으로 시장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는 건강식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염두에 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배경 및 전략
  • 기업으로 도약할 것인가 아니면 도태할 것인가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것이다.I. 도입 – 농심 사례 선정 이유 (농심 라면 중국진출)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 설립 이래 ‘신라면’, ‘새우깡’등 대표 장수 브랜드를 계속 만들어 내면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농심의 라면 부문 M/S는 70%, 스낵 부문 M/S는 35%로 업계 1위이다. 전반적인 경영환경의 악화로 국내 주요기업들의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전략
  • 신라면의 중국 진출 전략 : 농심과 목 명 : 국제경영담당교수 : 제 출 자 : 제 출 일 : 2003. 12. 8목 차 ▶ Summary 3▶ Prologue 4Ⅰ. 서론 1. 농심 소개 52. 신라면 73. 농심 사례 선정동기 - 8Ⅱ. 중국 진출 배경 1. 왜 해외로 진출해야 하는가 : 국내 라면 시장의

  • 에스티로더_삼성의csr비교분석
  • Global Management 기업의 CSR사례 조사 및 분석-에스티로더와 삼성의 CSR비교 분석 및 국내기업의 방향성 제시Contents1. CSR의 정의 및 분류.3 1.1 정의.3 1.2 CSR 의 중요성4 1.3 CSR 을 통한 기업경영의 가치창출

  • [인적자원관리] 농심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 농심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1998년 7월에는 농산물 가공 및 스프의 생산거점인 청도공장을 준공해 중국 진출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1998년 3월에는 제주도지방개발공사와 함께 ‘먹는 샘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공기업과 사기업이 협력하여 성공을 거둔 최초의 모범사례를 만들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경기도 안성에 농심 최초의 음료공장인 ‘카프리썬’ 공장을 준공해 음료사업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농심은 1997년 말 IMF 외환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기업과 사기업의 협력으로 성공을 거둔 최초의 모범사례1998년 7월 중국 청도공장 준공1998년 12월: 외환위기 속에서도 연 매출액 1조원 돌파(10,959억원) 2000년 11월: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1년 10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에서 국내 연간 매출 1조원 이상 71개 기업 중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더불어10년 연속 지속성장 가능기 업으로 선정2002년 5월: 농심 햅쌀밥 시판 2003년 12월: 국내 농심 면 매출액 1조원 돌파(10,022억원) 2005년 7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