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샘물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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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1. 제주도 지방개발공사
2. 삼다수의 탄생

Ⅱ. 환경분석
1. 외부 시장 환경
2. 내부 시장환경

Ⅲ. SWOT분석

Ⅳ. STP 전략

Ⅴ. 4P전략
1. 유통 전략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력
4. 촉진 전략

Ⅵ. 추가전략
1. 고객관계 -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
2. 브랜딩전략
3. 서비스 혁신
4. 채널전략
5. 인터넷 마케팅 전략
6. 제휴전략
7. 신제품 및 R&D 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제주도 지방개발공사

설립취지
◇ 청정지하수의 난개발 방지 및 "제주삼다수"의 세계적 브랜드 육성을 통한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기여하고자 함
◇ 세계화, 지방화시대에 부응한 도민기업을 육성하여 21세기 제주비젼을 달성할 기반을
조성 하고자 함
◇ 지방공기업의 수익사업을 통하여 수익금을 활용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 청정하고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하여 국민건강에 기여하고자 함
◇ 감귤복합처리가공단지 조성으로 저급품감귤의 시장 격리를 통한 감귤가격안정과
제주경제의 기간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 나가고자 함

참고문헌
金修永, 먹는샘물制度 改善方案에 關한 硏究 ,國民大 行政大學院 , 석사학위논문 ,1997.

환경부, 환경통계연감 1999(제12호),1999

최정희, 먹는샘물 시장, 한국식품정보원,식품세계 제3권 제3호 통권 제24호 (2002. 3) pp.113-120

제주도지방개발공사 http://www.jpdc.co.kr/
농심 http://www.nongshim.com/web_svr/jsp/non/index.html
제주일보 http://www.jejunews.com/
[기획]제주 삼다수 - 제주 지하수 새로운 변신 수질 우수
2003-03-07
[정치]제주삼다수-농심 판매계약 불평등조건 개선 후 재체결
2002-12-17
[경제]강원도 고립지역에 삼다수 지원키로 2002-09-10
[경제]제주삼다수 4년 연속 흑자 '눈앞에' 2002-07-24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산업/기업) 생수 1병에 1만5천원 2003-05-02
(산업/기업) 퍼스트 브랜드 大賞] '진로석수'..위생기준 '깐깐' 먹는샘물 1위
2003-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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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3-26
게재일: 2003-02-24
한국경제신문(산업/기업)
라이벌을 꺾어라] '삼다수' 생수페트시장 석권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640호][해외뉴스] [미국]'기능성 물' 신세대 중심 불티나게 팔려
2002.05.27

기사명/저자명 샘물 매출 98년 총결산 /진은희 編
수록잡지명 수자원환경 123('99.3) pp.70-71


기사명/저자명 샘물수질부담금 업체마다 차이 /한국수자원환경신문사
수록잡지명 수자원환경 100('97.4) pp.43-48


논문명/저자명 먹는샘물 포장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김은화
학위구분 석사: 브랜드패키지디자인
발행사항 서울: 한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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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액션 플랜부분이 조금 미흡한점을 제외하고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 rok88***
    (2006.05.28 20:4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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