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체개관
2. 기업소개 - 농심
3. 조사분야
4. 농심 HRM사례-채용,이직, 교육
5. 분석
6. 인터뷰
7. 결론
- 본문내용
-
인적자원관리가 지향하고 있는 특성
① 인간중심적(human-centered)이어야 한다.
⇒개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인본주의적 경영을 해야만 그들의 직장만족도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② 인적자원을 전략적 자원(strategic resources)으로 간주해야 한다.
⇒경영자는 인적자원의 개발가능성을 항상 인식하고 그들의 잠재력이 효과적으로 발휘될 수 있는 방향에서 전략적 경영을 해야 한다.
③ 미래지향적(future-oriented)이어야 한다.
⇒인적자원을 둘러싸고 있는 여건, 즉 그들의 사고․행동이나 사회규범․기술 등은 항상 가변적이기 때문에 경영자는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미래지향적인 입장에서 인적자원관리를 해야 한다.
④ 행동지향적(action-oriented)이어야 한다.
⇒인적자원의 능동성과 개발가능성을 고려하여 그들의 능력개발과 만족감의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천적 경영을 하여야
2. 기업소개 - 농심
1965년 9월 18일에 설립 종합 인스턴트 식품업체
국내 라면∙스낵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안정적인 유통망을 기반으로 하여 각각 65%∙38% 내외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업계 1위의 기업
회사연혁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6.06. 농심 기업 공개
1978.0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변경
1980.07. 국내 최초 생감자스낵
'포테토칩' 개발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6.09.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7.01. 국가 공인시험 검사기관
(KOLAS)인증 획득
1998.03. 먹는샘물사업 진출 - '제주삼다수' 판매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1999.09. 21C형 첨단모델공장 농심 구미공장 가동
2000.0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2000.11. 한국능률협회 주관<2000년도 생산혁신대상>물류경영부문 대상 수상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1.05 . 사랑의 나눔콘서트실시
2001.12 . 새우깡탄생30주년 기념행사
2002.05 . 햅쌀밥출시
2003.07 . ㈜농심 홀딩스 설립
2003.07 . 한국네슬레와 업무 제휴
2004.10 .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 (사단법인 한국경영인협회 선정)
2005.07 . 농심 LA 공장 가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