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세분화 전략과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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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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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Ⅱ. 환경 분석
Ⅲ. STP 분석
Ⅳ. 4P mix
Ⅴ. conclusion
- 본문내용
-
주제 선정이유 & 한계점
주제 선정이유
농심의 대표 상표인 신라면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중심으로
신라면의 글로벌화 전략을 알아보고, 어떤 열매를 맺고 있는가 살펴 봄
향후 가속화 되는 글로벌 시장진출에서의 생존 전략을 신라면의 사례를 통해 배움
한 계 점
신라면의 중국 시장 진출 성공사례는
진출초기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그에 맞는 전략 수립이 성공의 가장 큰 요인!!
이를 기초로 진출 초기 위주로 조사, 연구
그러나 최신화가 필요한 내용이라 여긴 부분은 과감히 기술
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최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세히 기술치 못함
기업이념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Vision 2015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History Of Nongshim
1965 ~ 1977 - 창업과 기반구축
(주)롯데공업 설립(자본금 500만원) 롯데라면 개발(1965.09)
농심라면 개발
1978 ~ 1995 – 성장기, 변화와 내실추구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1978.03)
국내라면시장 점유율 1위 차지(1985.01)
신라면 개발(1986.10)
농심 C.I 도입
1996 ~ – 세계를 향한 비상
상해공장, 청도공장, 선양공장, LA공장, 상해 금산공장 준공
세계라면협회 가입(1997.03)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수상(2004.10)
제 5회 세계라면 총회 개최(2006.04)
- 참고문헌
-
농심 홈페이지 www.nongshim.co.kr
신라면 홈페이지 www.shinramyun.com
캉스푸 홈페이지 www.masterkong.com.cn/tinghsin.jsp
이동기·최진아,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 중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국제경영리뷰 제10권 제2호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중국 소비재 상품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시사점”
농심 FACT BOOK(2008, 2007)
이데일리(2004), “(도약하는 중견그룹) 농심, 멈추지 않는다”, 3.9
헤럴드경제(2009), “농심, 올 아시아 매출 목표 1억3000만 달러”, 2.23
조선닷컴(2009), “[기업미래전략] 3Ten 경영 선언한 농심”, 3.5
세계일보(2009), “농심 ‘辛 브랜드’ 세계시장 표준으로 만든다”, 4.24
서울파이낸스(2009), “농심의 매운(辛)맛 ‘세계를 울린다’”, 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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