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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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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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삼성전자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본론
2. 환경 분석
환경 분석(Environment Analysis)
- 문화적환경
- 정치적환경
- 경제적환경
3. 의사결정 및 전략수립
(1) 가치사슬분석
(2) 5 Force Model 분석
(3) 삼성전자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약점 및 위협요인에 대한 대응책
(4) 삼성전자 STP 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결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5)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
① 통신사별 다양한 디자인과 속성
② 차별화된 하드웨어의 강점
2) Price(가격)
① 초기 고가전략
②가격변화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① CF
② PPL
결론
4. 시사점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3) Positioning(포지셔닝)
갤럭시S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두의 포지셔닝의 공통점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휴대폰의 장르가 생겨났고, 그에 따라 생활 방식이 모두 변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남기는 것 같다. 광고 같은 홍보 효과를 통해서도 그러하겠지만 특히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주변 유저들의 '새롭다. 정말 신기하다. 이런 세상이 있다니 놀랍다.' 등의 경험담을 통해서도 그러한 인식을 갖게 된다.
갤럭시 S2 미국 광고영상을 보면 너무나도 생생한 달걀 화면을 보고 닭이 갤럭시 핸드폰을 품는 광고, 싱글 코어가 아닌 듀얼 코어라서 막힘없이 빠름을 보여주는 광고, 토라진 여자 친구가 문을 닫고 들어가 버리자, 자신의 사진이 화면에 보이는 갤럭시 핸드폰을 문 아래 틈으로 통과시키는 광고 등으로 Vivid(생생한 컬러), Fast(빠른 속도), Slim(얇은 두께) 이 세 가지를 강조하고, 각각의 광고의 끝에 Vivid, Fast, Slim 이 세 가지 단어를 제시해줌으로써 소비자들의 머리에 갤럭시를 포지셔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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