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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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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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2.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3. 상황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7. 핵심성공요인 - 광고
8. 마케팅 성과
9. 현재의 모습
10. 향후 대책
11. 결론
목 차
1. 기업소개
기업명 : 롯데칠성음료(주)
경영이념 : ‘3L정신’으로 표현되는 사랑, 자유,
풍요를 지향한다.
연혁 : 1950년 - 동방청량음료
1973년 - 증권거래서 주식 상장
1974년 -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1976년 - 펩시사와 생산 판매계약 체결
1985년 - 아시안게임, 올림픽 공식음료지정
2000년 - 음료업계 최초 월 매출 1천 억원 돌파
2005년 - 롯데칠성 중국진출
*
2. 제품소개 및 선정이유
제품명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하-미녀석류)
주 원료 : 이란산 석류과즙 20% + 식이섬유 등
분류 : 과실음료 (과일음료)
출시일 : 2006년 2월 25일
용기 / 가격 : 180ml 캔병,
350ml 페트, 1.5L 페트 /
600, 800, 1100, 2800원
웰빙 코드 및 여러 가지 독특한 특성을
내세워 음료업계 최단기간 매출 100억
돌파를 달성하는 등 크게 히트친 상품임.
*
3. 상황분석
① 시장
2005년 음료시장 전체 규모는 3조 4천억원
- 탄산음료 : 1조 800억원
- 과일음료 : 9100억원
- 기타 (곡류,다류,기능성 등)
: 1조 4000억원
과일음료시장 중 전통적 강자인 ‘콜드오렌지’가
약 500억 규모, 미녀석류와 성격적으로 가장
유사한 해태음료의 레몬에이드가 2005년 3월
부터 한해간 140억 규모이다.
*
② 소비자
몇 년 전부터 이어져 오던 ‘웰빙’이 여전히 트렌드이다.
경제 전반에 걸쳐 소비문화가 여성중심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 여성은 스타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빨리빨리’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현대의 소비자스타일.
③ 경쟁제품
세가지 측면의 시각
- 음료전체
- 과일음료 시장에 국한
- 석류를 소재로 한 음료 제품 (경쟁제품이 없다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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