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롯데칠성 기업분석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
(1) 음료시장 최강자 “롯데칠성”의 탄생
(2) (주)롯데칠성의 영업개황
(3) (주)롯데칠성의 SWOT분석
2. 롯데 칠성의 2%를 채워줄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1) 왜 석류인가? 개발배경 및 제품소개
(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WOT분석
(3) 기능성 이용 음료 VS. 과실 음료 (경쟁제품분석)
3.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TP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의한 시장세분화
(2)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타겟팅
(3) “모메존 석류”의 리뉴얼, 포지셔닝
※ 여 심 마 케 팅
4. 4P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의 성공과 향후 전략
(1) 마케팅 핵심 성공요인의 도식화와 마케팅성과
(2) 해결과제 및 전략방향
- 참고문헌(자료) 목록
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
최근 우리나라는 다국적 기업들의 무덤으로 인식되면서 독특한 시장구조와 소비행태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유통산업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 산업이라 할 수 있는 휴대폰산업 역시 세계 1, 2위 기업인 노키아와 모토로라가 국내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우리가 살펴 볼 음료시장 역시 세계 최대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코카콜라가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국내기업을 뛰어넘지 못하고, 시장점유율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는 실정이다. 국내음료시장 1위의 업체가 바로 (주)롯데칠성이다. 구체적으로 음료산업의 현황 및 (주)롯데칠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음료시장 최강자 “롯데칠성”의 탄생
1950년 05.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5월 9일 처음으로 칠성사이다 출시
1967년 11.
한미식품공업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3년 03.
기업공개,칠성한미음료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