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롯데칠성 기업분석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
(1) 음료시장 최강자 “롯데칠성”의 탄생
(2) (주)롯데칠성의 영업개황
(3) (주)롯데칠성의 SWOT분석
2. 롯데 칠성의 2%를 채워줄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1) 왜 석류인가? 개발배경 및 제품소개
(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WOT분석
(3) 기능성 이용 음료 VS. 과실 음료 (경쟁제품분석)
3.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TP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의한 시장세분화
(2)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타겟팅
(3) “모메존 석류”의 리뉴얼, 포지셔닝
※ 여 심 마 케 팅
4. 4P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의 성공과 향후 전략
(1) 마케팅 핵심 성공요인의 도식화와 마케팅성과
(2) 해결과제 및 전략방향
- 참고문헌(자료) 목록
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
최근 우리나라는 다국적 기업들의 무덤으로 인식되면서 독특한 시장구조와 소비행태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유통산업 뿐만 아니라 첨단기술 산업이라 할 수 있는 휴대폰산업 역시 세계 1, 2위 기업인 노키아와 모토로라가 국내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우리가 살펴 볼 음료시장 역시 세계 최대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코카콜라가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국내기업을 뛰어넘지 못하고, 시장점유율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는 실정이다. 국내음료시장 1위의 업체가 바로 (주)롯데칠성이다. 구체적으로 음료산업의 현황 및 (주)롯데칠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음료시장 최강자 “롯데칠성”의 탄생
1950년 05.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5월 9일 처음으로 칠성사이다 출시
1967년 11.
한미식품공업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3년 03.
기업공개,칠성한미음료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기업 제품, 제품라인)③ 제품 디자인④ 제품 Branding⑤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중요) 설명⑥ 제품 수명주기 단계2) 환경분석① 경제적 환경② 기술적 환경③ 법적 환경④ 문화적, 사회적 환경3) Likely changes over the product life cycle4) 새로운 제품 개발의 필요조건(사람, 돈, 시간 등)① 사람 : 다기능팀(CFT) 활용② 돈③ 시간(2) Place - 유통 채널1) Objectives① 요구되는 시장 노출 정도② 요구되는 소비자 서비스 수준의 분류2) Channel의 유형 (간접적, 비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롯데칠성음료♠ 분석기업의 개요1.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목 적 사 업청량음료 제조 판매업조미식품 제조 판매업과채류 음료 및 곡류음료 제조 판매업자동차정비 및 검사대행사업커피 및 다류제조 판매업연수원 운영업주류제조 판매업부동산 임대업먹는샘물 제조 판매업수출입업 및 수출입품 판매업자양기호음료 제조 판매업담배 소매업먹는샘물 수입 판매업냉동고 제조판매 및 수리업주류 수입 판매업유통전문 판매업인삼제품

  • [광고와 홍보] 좋은광고분석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분석
  • 광고 분석1)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광고 분석① 광고주 롯데칠성:1950년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로 출발하여 1967년 한미식품공업(주)으로 설립되었다. 1973년 칠성한미음료(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기업을 공개하였으며, 1974년 현재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1976년 펩시콜라 생산판매 계약, 1996년 세븐업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고, 1998년 헬로키티 라이센스 계약체결, 1999년 텔레토비 라이센스 계약체결을 하였다. 2001년에는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원

  • [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 기업 선정History2001 11. 음료업계 최초 연매출 1조원 돌파2002 05. 음료업계 최초 식약청 HACCP 적용업소 지정12. 음료업계 최초 2년연속 순매출 1조원 돌파경제정의기업상 음식료 및 제약업부문 최우수기업상 수상2004 09. NCSI(국가고객만족도) 음료산업부문 1위2005 09. 롯데칠성 중국진출롯데후아방음료유한공사 설립11. 롯데오더리음료유한공사 설립2006 05. 중국음료시장 본격공략10. 롯데칠성 나눔경영 확대2007 03. 롯데(중국)투자 유한공사 설립 참여10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감상문과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이다. 바디샵은 주로 잡지광고와 홍보활동을 통해서는 기업의 이미지를 확립하는데 주력하고 있고, 인터넷을 통한 홍보를 통해서는 제품소개, 이벤트를 통해서는 고객들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촉진하고 있다.1. 바디샵은 국내 공중파 광고는 시행하지 않고 대신에 바디샵은 주로 인쇄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적극적으로 시행해왔다. 잡지광고에서는 바디샵의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념과 바람직한 여성상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2 인터넷 홈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