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너 Skinner와 강화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kinner와 강화이론
[차례]
1. 스키너
2. 강화
1) 강화
2) 강화계획
3. 강화이론
1) 강화이론
2) 프로그램 수업
스키너 (skinner E. F. 1904 ~ 1990)
학습의 자발적 행동에 관심이 있었다
유기체의 행동은 강화 또는 보상에 의하여 결정.
비둘기 실험의 강화이론을 인간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보았다.
기대된 성취결과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수업절차를 통하여 학습자를 이끌 수 있는 기술인 프로그램화된 수업방법을 개발
참고문헌
참고문헌
신교육방법및 교육공학 - 이칭찬,신민희저 - 동문사
현대 교육론 - 오원균저 - 도서출판나라
http://www.soksok.co.kr/edu/1/data1/스키너.htm
http://htvc.kaist.ac.kr/k/top9/venture09_03.htm
http://myhome.naver.com/moonsunny/psy/psy2-2-1.htm
http://meltingpot.fortunecity.com/suriname/582/7.htm
http://irisee.hihome.com/co7.htm
http://rina98.new21.net/edu/grow/p5.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6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61. 스키너의 강화이론2. 순환학습모형3. 교육목표4.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5. 개념변화모형6.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7. 발생학습모형8. 통합적 탐구과정9. 기본적 탐구과정10. 토의법11. 탐구적 학습지도12. 개념도13. 쿤의 패러다임14. 수업계획15. ESE교육16. STS교육17. TTTI모형18. 관찰진술의 한계19. 체제적 교수설계20. 과학적 사고와 종류1. 스키너의 강화이론Skinner(1904-1990)는 미국의 행동주의 심리학자로

  • 과학교육론 정리 Part20
  • 과학교육론 정리 Part201. 스키너의 강화이론2. 순환학습모형3. 개념변화모형4. 통합적 탐구과정5. 기본적 탐구과정6. 토의법7. 탐구적 학습지도8. TTTI모형9. 개념도10. 수업계획11. 드라이버의 대체적 개념틀 모형12. 발생학습모형13. 과학적 개념과 사실14. ESE교육15. STS교육16. 관찰진술의 한계17. 쿤의 패러다임18. 체제적 교수설계19. 과학적 사고와 종류20. 진위형 문항1. 스키너의 강화이론Skinner(1904-1990)는 미국의 행동주의 심리학자로 동물학습

  • [교육심리] 행동주의 이론 분석(쏜다이크, 파블로프, 스키너, 거스리, 헐, 반두라중심으로)
  • ( 행동주의 이론 : 쏜다이크, 파블로프, 스키너, 거스리, 헐, 반두라) 1> 행동주의 이론(S-R이론 : 연합이론)손다이크(E.L.Thondike)의 시행착오설(연결설, 연합설, 효과설) 개념 : 손다이크는 지가사태에 대하여 생활체가 시행착오적 반응을 반복하는 가운데 효과의 법칙에 따라 실패적인 반응은 약화되고 성공적인 반응은 강화되어서 학습이 성립된다고 생각하였다.실험개요(쥐의 미로 실험) : 미로를 만들어 출발점에 쥐를 놓고 먹이가 있는 출구까지 어떻

  • BFSkinner의 강화 이론
  • (B.F. Skinner의 강화이론)1. B. F. Skinner의 강화 이론의 배경목 차스키너의 강화이론4. Skinner의 이론의 장,단점3. 교육현장에서의 Skinner의 강화 이론의 적용2. B. F. Skinner의 강화 이론1) 강화 4) 벌2) 강화의 원리 5) 소거와 자발적 회복3) 강화 계획 6) 강화 계획과 학습과의 관계 현대 심리학 : 행동의 분석을 통한 심리의 파악 1. B. F. Skinner의 강화 이론의 배경스키너 - 1 - 교수학습이론, 상담이론(행동수정이론), 교육과정, 평가, 행정등 영향 Watson,

  • [리더쉽]동기부여이론
  • 이론 (Content theory) 7(1)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Hierarchy of needs theory) 7(2) 맥클랜드의 3욕구이론 (Three-needs theory) 8(3) 알더퍼의 ERG이론 (ERG theory) 92. 내용이론의 사례 103. 과정이론 (Process theory) 21(1) 브룸의 기대이론 (Expectency theory) 21(2) 아담스의 공정성이론 (Equity theory) 22(3) 스키너의 강화이론 (Skinner theory) 234. 과정이론의 사례 245. 통합된 동기부여이론의 시사점 28제4장 조별 토의 및 견해 30제5장 결론 32참고문헌 34제1장 서 론 우리는 어떤 행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