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장 관광사업 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8장 관광사업 p.237
제1절 관광과 관광사업
제2절 관광사업의 구성
제3절 관광사업의 특성
제4절 관광사업의 분류
제1절 관광과 관광사업 p.237
1. 관광사업의 발원
2. 관광과 관광사업
3. 관광사업의 의의
8-1-1. 관광사업의 발원
관광은 인류의 생존과 함께 시작되었다.
사람이 생활정착 후 상업활동, 업무, 공무 등을 위한 관광이 필요했고, 도시가 형성되고, 교통이 발달함에 따라 관광의 필요성 증대됨.
관광의 발달로 각 지역의 문물이 교류되고, 미지의 세계와 위락을 위한 순수관광증가.
관광자의 이동에 필요한 관광관련사업으로 기능하였지만 관광자의 욕구를 유발하는 관광마케팅기능 등장.
8-1-2. 관광과 관광사업 p.240
관광주체인 관광자, 관광대상인 관광객체(관광자원), 연결해주는 관광매체로 구성된다.
관광의 효용성은 관광주체인 관광자의 만족에 따른 효과, 관광대상의 효과, 관광매체인 관광사업체의 효과이다.
관광자의 효과는 관광자의 정신적, 사상적 및 신체적 상황에 따라서 달리 나타나지만 외형적으로는 관광대상과 관광자의 관계와 관광사업체의 역할에 따라 다르게 나타남.
관광사업체를 구성하고 있는 인적서비스가 관광자만족의 효과에 중요한 역할을 함.
관광사업자나 종사자가 관광의 본질을 깨닫지 못하고, 성실하게 빛을 내어 보여준다고 하는 관광의 참뜻을 실행으로 옮기지 못한다면(불친절, 부당요금 등) 오히려 관광의 효과는 감소되고, 나가서 관광사업이 오히려 관광을 파괴하는 역효과를 가져 올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