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대문 두산타워(두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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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 소개
Ⅱ.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경쟁자 분석
3. 두산타워의 장점과 단점
Ⅲ.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2. Positioning 전략의 방향과 배경
3. 고객 만족 전략
Ⅳ. Doota`s 21c new strategy
1. 위기와 위협
2. 위기대처를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기업 조직
동대문에 위치한 쇼핑몰이 대부분이 매장을 임대해주고 임대료를 받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매장 수익의 수수료를 받는 백화점과 다른 부분이다. 하지만 임대매장을 형성함으로써 고정 수익이 발생할 뿐 두산 타워의 매출 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한계에 부딪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최근에는 두산 타워에서도 수수료 매장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수수료 매장은 주로 두산 타워의 전략 종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체 디자이너 선발을 통해 생산된 옷들을 판매하는 디자이너 shop이 있다. 이러한 수수료 매장의 증가는 또한 두산 타워의 매장 개입력을 증가시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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