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밀리오레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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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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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verview of Migliore 1
2.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3. Current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4. Competitive Forces Analysis : 5 Forces Analysis 5
5. Internal / External Environments Analysis : SWOT 7
6. Critical Success Factor & Core Competence 9
7. Problem Definition 10
8. Strategy Alternative 11
8.1. Strategy 1 : 고가 전략 12
8.2. Strategy 2 : 상품 다각화 전략 13
8.3. Strategy 3 : 지점확장 전략 15
9. 대안 비교 17
10. Incremental Expansion Strategies 18
11. Marketing Mix Strategy for international market 21
11. 1. Domestic Marketing Mix 21
11. 2. International Marketing Mix 23
12. Conclusion 25
13. References 26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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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리오레 오픈 이전의 동대문 상권
â 시설이 노후화된 재래상가가 쇠퇴하고 이를 대신해 현대식 대형 상가들의 등장이 계속됨
â 96년 이후 ‘팀204’, ‘우노꼬레’, ‘거평프레야’ 등의 현대식 상가의 개장으로 국내 최대의 의류상권으로 부상
â 급속한 상권확장으로 인한 공급과잉과, IMF로 인한 내수 침체로 인해 동대문 상권전체의 매출이 50~70% 격감
â 동대문 상권은 흥인로를 축으로 동부상권과 서부상권으로 구분
3 서부상권의 경우 상가와 유동인구가 적어 침체되어 있는 상태
3 전통적 도매위주의 상권으로 인하여 소매위주의 서부상권의 소비자가 도매위주의 동부상권으로 이탈
· 밀리오레의 성공신화
â “거평프레야”를 시작으로 동대문 재래시장의 현대화 진행
â IMF 불황이 극에 달한 시점에 오픈하고도 주위의 비관적 전망을 비웃듯 성공가도를 달림
â 유동인구 평일 15만 주말 20만 명으로 추산
â 일일 평균 매출 15~30억
â 감각적인 광고로 목표시장 공략에 성공
â 지속적으로 이색적인 홍보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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