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밀리오레 마케팅분석과 문제점 분석 및 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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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주제 선정 동기
2.개요

Ⅱ. 마케팅 분석 (1998 오픈 시점)
1. Environmental Analysis
2. Swot Analysis
3. Objective
4. Segmentation
5. Targeting
6. Positioning
7. 4P Marketing Mix Strategy
8. 성공 요인 분석

Ⅲ. 마케팅 분석 (2003 현재 시점)
1. Environmental Analysis
2. SWOT Analysis
3. Objective
4. Segmentation 변화
5. Targeting 변화
6. Positioning 변화
7. 4P Marketing Mix Strategy 변화


Ⅳ. 문제점 분석 및 대안 제시
1. Marketing Mix 문제점 분석
2. Marketing Mix 대안 제시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머리 끝에서 발 끝까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작하는 밀리오레는 현재 더욱 다양하게 늘어난 패션 종합몰간의 경쟁에서도 그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전략에서 우위에 선 리딩 그룹으로서 그 위치가 확고하다고 판단되는 만큼 이번 마케팅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당시 IMF라는 불경기 속에서도 탁월한 성공 가도를 달리게 된 밀리오레는 젊은이들의 패션 일번지로써 동대문의 위상을 바꿀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했으며 그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현재 동대문 지점에 이은 명동, 부산, 대구, 수원, 그리고 광주 이렇게 총 6개의 지점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가능하게 한 밀리오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은 우리 조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알고자 하는 첫 번째 목표이다.
하지만 밀리오레의 지금의 마케팅 전략도 주위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 야기되는 다양한 형태의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고 판단된다. 이런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 조가 맡게 된 두 번째 목표이다.

2. 개요
1974년 유종환 사장이 설립한 의류 업체인 '성창 니트'는 1993년 3월 '성창F&D'로 사명을 변경하며 계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1996년 6월 동대문 시장에 '팀 204'를 오픈하고 1997년 2월 연합물산(주)를 인수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의류 유통업의 현대화를 추진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현대적 종합 패션몰의 건립을 추진하여 1998년 8월 동대문 밀리오레점을 오픈 하였으며, 1999년 밀리오레 오픈을 기점으로 부산, 대구, 수원,
참고문헌
-재래 시장에서 패션 네트워크로/ 김양희,신용남 지음/삼성 경제 연구소.
-동대문시장 성공의 경제학/이상곤/이슈투데이

*논문
-건축형태와 시장영역의 상호관계를 통해 본 재래시장의 거대구조에 관한 연구/김성우/서울대학교 건축대학원

*참고 자료
- 머리끝에서 발끝까지/이종화 외5

*참고 인터넷 사이트
-밀리오레 홈페이지 : http://www.migliore.co.kr/
-밀리오레 임대 사업 홈페이지 : http://www.mymigliore.co.kr/
-한국 섬유 산업 연합회 : http://www.kofoti.or.kr/
-월간 조선 홈페이지 : http://monthly.chosun.com/
-삼성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 http://www.seri.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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