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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두타 현황
2. 벤치마킹사례
3. 타깃 해외시장 분석
4. 해외 진출 전략 제시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두타 선정 배경

1.1. 두타의 선정 배경

21세기로 접어 들며 우리나라의 패션산업은 성숙기에 접어 들었으며 국제 경쟁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점차적으로 국가 브랜드의 가치가 향상 됨에 따라 기업 가치와 브랜드 가치가 창조 되며 주요시 되어 가고 있다. 점차적으로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생겨나며, 다양한 소비자 층과 다양한 소비자 욕구가 반영 되며 시장이 점차적으로 세분화 되어 가고 있다. 종전에 소품종 대량생산 중심이었던 패션에 있어서도 이제는 개인의 개성을 중시함에 때라 다품종 소량 생산 문화가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이에 따라 패션에서도 다양한 마케팅과 머천다이징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새로운 유통업태도 많이 등장하였으며 이제는 제조업보다 유통업이 점차적으로 중시되기 시작했다.
최근 세계 패션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키워드는 “FAST FASHION”이다. 두타가 위치한 동대문 상권은 이미 10년 전부터 디자인, 생산, 유통을 단기간 내 소화해 낼 수 있는 패션클러스터로서 수준 높은 패션유통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동대문을 주목 하였고 이중에서도 가장 잘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두타를 선택하게 되었다. 두타가 가진 유통구조는 세계 어느 곳에도 볼 수 없는 형태로 단순히 상품구매 차원을 넘어, Entertainment와 문화의 집합소로서 젊은이들의 놀이 문화 공간 기능을 겸하고 있다. 정기적인 리뉴얼과 고객서비스 정책, 디자이너 육성 정책, 안정화된 시스템으로 인해 현재 두타는 기존의 모습과는 또 다르게 변모하고 있다. 이에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 자기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감각적인 여성과 10대 청소년들, 관광객들에 가장 선호하는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를 보며 우리는 두타의 해외시장의 잠재력을 확인하였으며, 미국과 중국 시장의 진출 가능성에 대해 이제 말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두타 현황
1.1. 두타란 ?
두타란 머리 두(頭), 때릴 타(他)의 의미로 ‘머리를 때린다’ 즉 상식을 파괴하는 새로운 것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제일의 패션 전문점’을 지향하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두타의 기본 정책은 ‘ Low Price & High Quality’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Design Power’가 가미되었다.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지향하면서 탄탄한 디자인력을 갖춘 대규모 현대식 신개념 패션 전문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두타에서는 선진유통시스템 도입과 투명경영을 내세우고 있다. 동종업계 최초로 가격 정찰제 플로어 매니저, 상품권 발행, 베스트 판매사원제도, 고객상담실 운영, 외국 관광객 전용 안내센터 등 선진 유통시스템을 도입하여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연 2천 만 명이 다녀가는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의 발돋움하여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 클러스터 동대문 속에서도 글로벌 패션 마켓 플레이스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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