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틀즈 Skittles무지개를 터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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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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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cy : BBDO Toronto Client : Wrigley Canada Product : Skittles
06 김동우 11 김현아
Overview
1. Introduction
2. 상황분석
3. Strategy
4. Campaign
5. 결과
Introduction
설립 1882년
설립자 Frank C. Mars
사업 초콜릿, 펫케어, 껌&제과, 식품, 음료
본사 Tacoma, Washington
연간 매출 약 300억 달러
Introduction
1971년 미국에서 최초 개발
1987년 대한민국 수출
딱딱한 코팅 속에 다양한 맛의 탄력 있는 내용물
겉보기에는 M&M’s와 비슷
대한민국에는 original과 sour 두 종류를 주력 판매
Introduction
Skittles 시장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판매
73개 이상의 나라에 주요 공장과 건물이 입지
Introduction
사탕 분야는 달콤하게 들리지만, 사실은 매우 분열된 냉혹한 분야이다. 이 분야는 소비자들이 브랜드 보다 형태로 구매를 하고 지속적인 선호보다 충동적인 기분이 이기는 분야이기도 하다. 브랜드를 바꾸는 것은 만연하며, 브랜드는 자기의 가장 최근의 혁신만큼 좋을 뿐이다.
사탕 시장은 달콤하게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냉혹한 분야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보다 제품 형태에 초점을 맞춰 구매
저관여 제품으로 분리되어 제품의 품질이 크게 중요시 되지 않는다
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선호보다는 충동적인 기분으로 구매
저관여 제품(low-involvement product) - 제품의 중요도가 낮고, 브랜드간의 차이가 별로 없으며 잘못 구매해도
위험이 별로 없는 제품
제품의 중요도에 따라 분류, 제품에 대한 중요도가 낮고, 값이 싸며, 상표간의 차이가 별로 없고, 잘못 구매해도 위험이 별로 없는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이나 정보처리 과정이 간단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제품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저관여제품 즉, 새로운 껌, 초콜릿, 비누 등을 접했을 때 그 제품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에 의한 평가를 하지 않고 즉석에서 충동적 구매를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저관여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의 인식, 흥미유발에 효과적인 광고를 신제품 도입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탕 시장
상황분석
Skittles는 지속적인 텔레비전 캠페인으로 인기와 성공을 끌었다
BUT,
그것은 2010년 까지의 상황이었고 Skittles의 가장 큰 경쟁 브랜드인 Maynards의 복합적 캠페인이 Skittles의 상황을 악화
Skittles는 Maynards보다 광고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었지만 Maynards보다 효과를 보지 못했다
상황분석
메이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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