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헤럴드 광고매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1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2
Ⅱ. 본론
1. 상황 분석 --------------------------------------- 3
2. 마케팅 계획 ---------------------------------------6
3. 광고 계획 --------------------------------------- 9
4. 매체 계획 --------------------------------------- 9
Ⅲ. 결론 --------------------------------------------- 18
<참고문헌> ------------------------------------------- 19
<첨부자료>
첨부자료 1. 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설문조사지 양식 ------------------- 20
첨부자료 2. 국내 체유 외국인 대상 설문조사 결과 --------------------- 22
첨부자료 3. 서울시내 부동산 중개업소 20곳 대상 설문조사 결과 ----------- 28
- 본문내용
-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학생과 학원 강사 등의 젊은 층의 비율이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외환 위기 이후 외국인의 토지 거래가 자유화 되면서 외국인의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어디에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부동산을 중개하는 업체는 미비한 실정이다. 한국에 들어오는 외국인은 한국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특히 주거에 대한 정보 수요는 높다. 이미 주거지가 정해진 상태로 한국에 들어오는 외국인이라도 이후에 주거지를 바꾸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다.
부동산 광고는 접촉의 편리성과 상세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활자를 이용한 많은 정보를 게재할 수 있는 신문 매체에 많이 등장한다. 이러한 조건에 따라 우리 광고 기획 매체로 영자신문을 선정하였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라 외국인들이 가장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로 상정하고, 그 중에서도 가장 열독률이 높은 The Korea Herald를 광고 수단으로 정하였다. 접촉의 편리성으로 인해 인터넷 매체가 우리가 정한 목표 수용자층이 선호하는 매체가 될 수도 있지만, 설문 조사 결과 의외로 부동산에 대한 정보는 유력한 신문의 광고를 신뢰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기에 한국에서 가장 외국인들이 많이 읽는 코리아 헤럴드를 광고 매체 수단으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1) 이강원, 박원기(1995), '광고효과와 매체계획', LG애드
2) 박찬용(2003), '한국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문론', 학문사
3) 최병룡(1995), '신문광고론', 전영사
4) 박현수(2003), '광고매체 기획론'. 나남출판
5) 한국신문협회(2003), '오피니언 리더와 신문광고', 연구총서2
6) 편집부(2001), ‘주한 외국인의 뉴스매체 이용조사’, 한국언론재단
7) (주)헤럴드 미디어 사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