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진택배
◆ 목차
Ⅰ. 서론
1.택배의 개념
2.한진 택배 소개
Ⅱ.한진 택배 서비스
1.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
2. 핵심 서비스와 보조 서비스
Ⅲ. SWOT 분석
1. 한진 택배의 강점
2. 한진 택배의 약점
Ⅳ.결론
1. 한진 택배 성공요인
2. 관련 사례 기사
Ⅰ.서론
1. 택배의 개념
택배업이란 구미의 COURIER SERVICE,일본의 택배업을 의미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소화물일관수송업,택배업,특송업,배송업,문전배달업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러져 오고 있다.
2. 한진 택배 소개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생활물류의 혁신 및 기업물류비의 절감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이래,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개선노력을 통해 확고한 첨단물류시스템과 국내 최강의 네트워크를 구축.
Ⅱ.한진 택배 서비스
1-1.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
(1) 익일 택배
▶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고 저렴하게 고객이 원하시는 어느 곳에라도 24시간 내로 배송 (일부 산간오지 및 낙도지역 제외)
(2) 항공특급택배
▶ 항공기가 취항하는 국내 주요 도시간에 긴급 서류 및 소화물을 보내고자 하실 경우, 항공기 및 오토바이 등을 이용해 3~5시간 내 신속.정확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
(3) 퀵서비스 택배
▶ 도심의 교통혼잡에 관계없이 원하시는 시간 내에 전국 주요도시의 오토바이배송
네트워크를 통한 가장 기동성이 뛰어난 서비스.
(4) 공항택배
▶ 댁에서 공항으로 가실 때,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실 때 직접 짐을 갖고 다니시기에 불 편한 경우, 공항에서 곧바로 비즈니스를 하셔야 할 때, "공항 택배 편"을 이용하시면 편안 한 여행과 활기찬 비즈니스가 약속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usiness] 한진택배의 이비즈니스
  • 택배 사업 현황 4 2. 한진택배의 e-Business 7 3. e-Business 택배 정보 시스템 10 4. e-Business 추진성과 및 전망 14 Ⅲ. 결론 16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에필로그Ⅰ. 서론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로 인

  • [물류관리] CJ GLS의 물류혁신과 성공요인
  • 물류혁신 – 공동화 추진 개요*CJ GLS 물류혁신 – 재고 보충체계 혁신수송 및 배송차량 효율 향상지역간 제품별 수요변화에 신축적 대응결품 감소로 고객 서비스 향상- 다품종화 및 물량 증가에 신속한 대응광역 물류센터 투자 집중화 기능으로물류시스템 수준 향상 유도* Cross Docking System - 물량증가에 따른 창고부족 현상 심화- 고객의 물량 유동성에 유연 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방안요구- 광역 물류센터 도입에 맞추어 지역 센터

  • [이비즈니스] e-biz 한진택배
  • 한진택배목차1. 한진택배 1) 한진택배 소개 2) 한진택배 서비스 2. SWOT분석 3. e-logistics4. 목표 및 문제점5. 성공요인 및 제언 한진택배 소개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 첨단물류시스템과 국내 최강의 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상품 개발과 꾸준한 서비스 확대로 매년 50퍼센트 이상 고속 성장을 이룩. 올 매출목표는 전년도 대비 70퍼센트 늘어난 1천250억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택배 부문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수상

  • [유통관리] 한진택배 사례 연구
  • 택배사업과 E-business통합의 성과26 p1. E-CS Center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26 p2. 인터넷 택배예약의 대폭 증가26 p3. 개인 고객에 대한 성과26 p4. 기업고객에 대한 성과27 pⅤ. 제언 - 한진택배의 향후 발전방향27 p1. 진보된 택배시스템 27 p2. 유비쿼터스 택배시스템 구축28 p3. E-Logistics와 E-Hanjin의 구현30 pⅠ. 기업소개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로 인하여 물류 business의 자연스러운 변화로 택

  • 한진택배산업 레포트
  • 택배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하고 있다.국내 택배 사업 중에서도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사례로 대표될 만한 회사를 선정,고려한 끝에 한진 택배에 대해 조사․연구하게 되었다.회사 소개물류분야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한진은 지난 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생활물류의 혁신 및 기업물류비의 절감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이래,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개선노력을 통해 확고한 첨단물류시스템과 국내 최강의 네트워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