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e-biz 한진택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진택배
1) 한진택배 소개
2) 한진택배 서비스

2. SWOT분석

3. e-logistics

4. 목표 및 문제점

5. 성공요인 및 제언
본문내용
한진택배 소개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
첨단물류시스템과 국내 최강의 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상품 개발과 꾸준한 서비스 확대로 매년 50퍼센트 이상 고속 성장을 이룩.
올 매출목표는 전년도 대비 70퍼센트 늘어난 1천250억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택배 부문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수상

<기업이념>

고객지상주의 실천
신뢰경영, 성실경영, 투명경영의 실천
Global e-Logistics를 통해 21세기형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

한진택배 서비스
종합예약센터
▶ 예약에서 배달까지 원콜 서비스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택배예약 서비스
인터넷 접속 실시간 화물추적 조회서비스
무선통신망을 이용한 신속한 집하 서비스
019 PCS ez-i 택배 서비스

익일택배, 항공특급택배
퀵서비스 택배, 공항택배
Cool택배, 수납택배, 여권택배


e-HANEX
전국의 택배영업장을 인터넷으로 네트워크화
실시간 정보파악은 물론,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
실시간 서비스내용 조회 및 택배 예약
배송확인 및 화물추적, 견적서비스, 영업장 안내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 한진 택배의 e-비즈니스1. 한진의 택배산업2. e-비즈니스 추진전략3. e-비즈니스 물류솔루션4. e-비즈니스 택배정보시스템5. e-비즈니스 추진성과 및 계획6. 나아가야 할 방향목 차1992년 국내 최초 택배산업 진출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 구축해외 유통망 구축매출액 변화추이(2005년 매출액 기준 1992년 대비 275배 성장)3,955억7,427억6,618억6,154억27억2006년 반기2005년2004년2003년1997년한진의 택배 사업취급물량 60배 성장e-비즈니스 추진 전략1단계

  • [기업성공요인]한진기업의 성공요인
  • 택배차량에 즉시 집하 지시를 내릴 수 있게 되어 신속한 집하서비스를 제공. ④ 019 PCS ez-i 택배 서비스019 PCS에서 만나는 한진택배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전국 어디든지 24시간내 배송되는 익일택배 등 고객의 편의에 맞는 택배서비스를 제공.3) 한진택배 e-Biz①사업소개On-line 와 Off-line 의 결합전국적인 물류 Network와 연결되는 물류 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Off-line에서 On-line까지 e-Biz에 필수적인 토탈 물류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e-Business 형태에

  • [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택배부문 1위 기업선정 1999.05 신 정보시스템 운영개시(e-HANEX) 2000.06 국내최초 무선정보시스템 도입2000.07 ISO9002 인증취득 (전자상거래부문 업계최초)2002.11 제1회 한국SCM 大賞 로지스틱스 부분 대상2005.07 업계최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2006.11 제5회 SCM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2007.02 제7회 WedAward 고객서비스분야 7년연속 최우수상 수상 한진의 조직도한진택배의 e-Biz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생활물류의 혁신 및 기업물류

  • [이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
  •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1.머리말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에 힘입어 e-비즈니스가 기업 경쟁력의 필수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e-비즈니스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으로서 인터넷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형성된 가상사회에서의 기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확산은 종전의 생활방식은 물론 개인의 가치관까지 변화시키고 있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생존과 도약의 발판을 제공해 준다. e-비즈니스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택배서비스의 특징 제 3 장 택배업의 현황1. 국내 택배산업의 개요2. 현(現)택배서비스의 시장의 현황가) 택배서비스 시장의 실태나) 택배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 택배 e-Biz 3) SWOT 분석 2. 현대 택배 1) 현대 택배 소개가) 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