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 시장에서 고객관리방식이 거래 만족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산업재 시장에서 고객관리 방식이
거래만족에 미치는 영향
제 1 장 서론
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기본 환경
판매자나 쌍방의 노력으로 거래가 지속되는 현상에 대해 여러 학자들이 연구를 하고 있다.
교환의 유형 - 일시적, 파트너쉽
산업재 거래의 경우
① 원자재, 부품 거래 - 구매자에 의해서 일어남
② 비교적 큰 액수의 거래 -> 서비스만 요구
자본재에는 많은 관심, 원자재나 부품의 경우 연구 부족
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목표 : 제품의 공급자와 구매자가 계속적인 관계로 발전하는 이유 규명
목적
구매자가 만족하면 과연 지속적 관계가 성립할까?
구매자의 특성에 따라 만족되는 요인이 달라질까?
구매자가 판매자와의 관계에서 처한 입장에 따라 만족시키는 요인이 달라질까?
제 2 절 연구 대상
대상 : 원단(질감)
표본 : ㈜ 팬 월드 트레이딩
(Pan World Trading Inc.)
제 3 절 연구 방법 및 논문체계
방법 : 기존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가설을 도출하고, survey method로 이를 실질적으로 검증
면접자 직접 방문
(표본과 거래하는 54개 업체)
검증방법 : 수집된 자료 SPSS/PC+ 통계 패키지 이용 분석. 회귀분석과 상관관계 분석으로 검증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관계 마케팅
Levitt(1986) - 판매형, 마케팅형, 관계형
Dwyer, Schurr, Oh(1987)
- 단속형, 관계형(쌍방, 판매, 구매 유지)
Frazer, Speckman, O’Neal(1988)
- 시장형, 관계형, JIT
Webster, Jr(1992)
- 거래, 반복거래, 장기관계, 파트너쉽,
전략적 제휴, 네트워크, 수직적 통합
제 1 절 관계 마케팅
전인수(1993)
<그림 2-1> 시장 교환의 유형
통제구조
시장
위계
거래상대방의
행동에 대한
가정
신뢰
친구형
(관계형)
가족형
(내부형)
기회주의
타인형
(거래형)
의사 가족형
(의사 내부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관계관리]관계마케팅의 정의 및 CRM적용사례분석
- 마케팅 요약정리자료(kotler의 마케팅원리 기준 13장까지
-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공급사슬,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모바일PC, 제조업체(제조업) 커뮤니케이션만족, 향후 제조업체 제고방안
- [기업우위][중소기업 핵심역량 비교우위][서비스기업 경쟁우위][수출기업 경쟁우위][후발기업 우위요소][후발기업]중소기업 핵심역량 비교우위, 서비스기업 경쟁우위, 수출기업 경쟁우위, 후발기업 우위요소
- [기업광고][기업광고 상업성][기업광고 기업이미지][기업광고 분석방법]기업광고의 종류, 기업광고의 약력, 기업광고의 발달배경, 기업광고의 기능, 기업광고의 상업성,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광고의 분석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