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통]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Contents
글로벌 유통 경로
-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
글로벌 유통 경로의 기능
글로벌 유통 경로 결정 영향요인
글로벌 유통 경로의 구조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성원 관리
글로벌 물적 유통
사례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중국 타이어 시장 환경
금호 타이어의 중국 유통전략
사례 #2. DHL
기업소개
DHL의 운송 서비스
DHL의 로지스틱스 (운송, 창고보관)
PART 1
글로벌 유통 경로
-Global Distribution Channel-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
유 통 경 로
Distribution Channel
제품 ·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의 집합.
글로벌 유 통 경 로
Global Distribution Channel
제품 ·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국경초월적인 유통을
통하여 해외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개인,
관련 조직 및 기업 등을 포괄.
차이점
변수의 복잡성
국가간 상이성
이전 가능성 문제
글로벌 유통경로의 기능
거래기능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기능 및 구매기능,
거래의 경제성 기능 및 협상기능 등
촉진기능
물적 유통기능
시장정보
수집기능
판매 후 서비스
기능
제조업체 또는 중간상이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위한 촉진활동을 수행
창고보관, 재고관리 및 유지, 운송 등의 기능 담당
중간상이 수집한 고객, 시장 및 경쟁 등에
대한 정보를 제조업체에게 제공
중간상이 제조업체의 위임을 받아 교환, 수리 및 반품
등과 같은 판매 후 서비스 기능을 담당하기도 함
글로벌 유통 경로결정 영향요인
유통경로의 길이, 폭, 통제수준을 설계하는 것
글로벌 유통의 주요 과제
경로 구성원의 단계 수.
길이
같은 단계를 구성하는 유통기관의 수

제조업체가 유통경로 구성원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의 정도
통제수준
글로벌 유통 경로결정 영향요인
글로벌 유통 결로결정의 영향요인
구분
요인
주요 관련 변수
기업
내부적 요인
기업특성
규모, 재정력, 인적 자원, 해외활동의 중요성, 마케팅 전략
제품특성
제품복잡성의 정도, 사용빈도, 보관가능성, 수송가능성
기업
외부적 요인
고객
시장규모, 고객의 수, 지리적 분포, 구매습관
경쟁
경쟁자의 수, 경쟁의 심화 정도, 경쟁제품의 특성
정부규제
신장진입규제, 유통에 대한 법적 규제
경로환경
중간상의 입지, 중간상의 이용가능성, 중간상의 질, 유통비용
글로벌 유통 경로의 구조
소비재의 유통경로
직접유통경로 및 직접 판매
직접유통경로 :
제조업체가 자사의 직영대리점을 거쳐서 해외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직접판매 :
인터넷, 우편주문, 방문 및 직영상점 등을 통해 해외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간 접 유 통 경 로
- 제조업체와 해외고객 사이에 본국 또는 현지국의 중간상이 개입되어
판매가 이루어 지는 것
- 대리점, 중간상, 도매상 및 소매상 등은 간접유통경로에 개입하는 중간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 까르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나의의견
  • 글로벌 유통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보고서 참조 을 통해 시장우위를 차지한 후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아울러 까르푸는 선두그룹 3위안에 들지 않으면 과감히 시장을 포기한다. 그 대신 성장가능성 있는 동유럽, 남미, 중국 등의 신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려 한다.3. 까르푸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분석1) 유통전략- 진출 지방의 유통업체와의 합작을 통해 점포 개설하였다. 그 외에 하이퍼마켓,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형태 도입하여 중국 소비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및 맥도날드 미래전략과 나의의견정리
  • “맥도날드”마케팅전략 분석INDEX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기업환경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맥도날드 자사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서비스전략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분석6. 맥도날드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7.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8. 결론(1) 향후 발전방향 제안(2) 나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마케팅,경영전략과 SWOT,4P분석/ 농심 향후전략제안
  • 농심 기업전략 사례연구 레포트CONTENTS1. 농심 기업소개(1) 농심 기업개요(2) 농심의 연혁(3) 농심의 기업이념과 문화(4) CI분석2. 농심 매출현황분석3. 농심 기업핵심역량4. 신라면 소개(1) 신라면 제품특징(2) 신라면 마케팅전략5. 농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6. 농심 주요 경영,마케팅 전략사례(1) 유통전략(2) 기업성장전략(3) 중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7. 농심 글로벌 마케팅전략8. 향후전략제안9. 농심의 한계점과 발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유통의 의의와 현 실태1) 2012년 4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시태 조사2) 유통업태별 물류효율성 실태 조사2. 모바일 쇼핑1)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첨부 : 2012년 상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결과2) 모바일쇼핑 인터넷 기사3. 온라인 쇼핑1) 온라인쇼핑 실태 조사2) 온, 오프라인 소비 융합에 따른 실태 조사4. 홈쇼핑1)현재 시장 규모는?2) 업계 대표주자는 누구?3)주요 성공 포인트는?4)시장의 성장 가능성은?2. 유통채널 간소화2. 유통채널 간소화 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