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able of Contents
FedEx 소개
FedEx 의 조직구조
FedEx 의 경영전략
FedEx 의 E-Business
FedEx 의 최근 동향
FedEx 의 성공요인
FedEx 소개
설립배경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연구
1973년 Federal Express란 이름으로 첫 사업 시작
회사소개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DX Corporation의 한 부분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 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
신속 정확하게 송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
FedEx 소개
회사 연혁
연도
내용
연도
내용
연도
내용
1971
리틀록 아칸소에서 설립
1985
RPS(지금의 FedEx Ground) 피츠버그에 새움. 육상 운송산업에서 바코드시스템을 최초로 소개.
1994
공식적으로 믿을 수 있고 빠른 서비스의 세계적인 표준으로서 FedEx라는 이름이 사용되기 시작.
FedEx 홈페이지가 개설(화물추적 시스템 선보임)
1973
Falcon20이라는 소형항공기 8대로 4월에 사업시작.
1986
슈퍼트랙터 개발
1995
EI로부터 중국서비스권리와 항공로권리
필리핀의 수빅베이에 아시아 태평양 허브를 열고 FedEx 아시아 원 네트워크를 시작
1978
fdx라는 이름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
1988
우편물 특별취급업무를 시작
1997
선적, 화물추적을 좀더 쉽게 연결하는 것을 돕는 E-비지니스 툴을 소개
1979
운송수단, 사람, 패키지, 항로, 날씨 예상 등을 실시간에 기초하여 운영하
는 집중화된 COSMOSR 컴퓨터 시스템으로 진출
1989
Flying Tigers회사 인수
Roadway Logistics Systems(도로물류시스템)이 오하이오 에이크론에 설립. 이후 칼리버 로지스틱스로 변했고 현재는 FedEx 로지스틱스로 이름이 바뀜
FedEx Custom Critical 유럽에 서비스 시작
1998
160억 달러에 재력 있는 FDX주식회사를 만듦
FedEx 물류분류소의 허브는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
연도
내용
연도
내용
연도
내용
1980
고객에 관한 정보를 통합하는 DADS를 시작
(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
Roberts Cartage는
로버트 엑스프레스
(지금의 FedEx Custom
Critical)로 이름을 바꾸며
현대적인 신속운송산업
시작.
FedEx Custom Critical 인공위성으로 화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내는 컴퓨터 대화 시스템을 개발
1999
Federal Express Power Ship(운반 전자 수송 시스템)에 착수
1981
FedEx 익일시스템이 소개
캐나다에 국제적인 서비스
를 시작
1990
서비스 부문에서 처음으로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를 수상
2000
FedEx Custom Critical 여권운송 서비스 시작
1984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지역
에 특급운송사업을 착수
이후에 FedEx PowerShip로
이름 지어진 컴퓨터 기초한
자동 해운시스템을 개발
1993
FedEx Ground 9년 만에 수익이 10억 달러를 돌파
2001
우체국과 업무 제휴
FedEx 소개
회사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글로비스 성공요인과 사업분석및 현대글로비스 기업전략분석및 미래전망연구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 레포트
  • 기업을 조사하면서 유통회사에서의 운영이란 어떤 것인지의 전반적 패러다임을 알게 됐습니다. 기업의 세부운영과 재무구조에 대해서는 레포트를 통해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 중 우리가 주목 해야 할 점은 현대 글로비스 CEO 김경배 사장은 안주하는 기업이 아닌 글로벌 역량 강화시켜 혁신하고 발전하는 기업을 키우려 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또한 IT나 여타 서비스 업종처럼 빠른 속도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다른 업태가 등장할 것으로

  • 국제 화물 물류운송회사 성공기업 사례분석 페덱스 FEDEX
  • FedEx의 대표적인 전략 정보 시스템인 COSMOS의 탄생과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성공적인 기업으로의 성장이 가능하게 된 주요 경영 활동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1) 변화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인식Federal Express의 경영층은 현재의 경영 환경이 급변함을 깨닫고 이 변화를 수용하기 위한 준비를 하여야만 다가올 미래에 대비할 수 있다고 판단, 신속한 배송과 정보의 확보를 위한 시스템의 구축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였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 기업은 제품의 타깃이 되는 소비자 층의 분석을 통해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A씨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식의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주목하여, 가족 중심적인 광고로 공략하거나 가족이 공동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가족 전체의 편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주요 타깃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사회생활로 인해 바쁘기 때문에 광고를 접할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광고보다도 구전 커뮤니케이션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분석을 할 것인지, 아니면 교재 내의 ‘미래에셋’ 사례처럼 자율적으로 성공전략을 알아볼 것인지 두 갈래 길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 사실 어느 기업의 사례든 마찬가지겠지만 경쟁우위 요소들을 딱 4가지로 구분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았다. 이 요인이 요소조건인 것 같기도 하고, 국내경쟁인 것 같기도 하고 이런 고민이 많았기 때문이다. 또한 수업시간에 배운 더블다이아몬드를 적용시킬 것인지 여부에 대해서도 조원들과 많은 상의를 거쳤다.긴

  • [물류유통]한진택배의 물류서비스에 관한 분석
  • 기업 전문지도기관인 그린아임스 컨설팅(대표 차덕선)의 자문으로 ISO인증을 준비해 왔다.한진은 ISO 9002 인증획득을 계기로 내부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한 방법으로 검증하고 그 요구 조건들을 수시로 현업에 적용하여 문제점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한편, 물류 전 사업부문의 과정별 품질경영시스템을 가동하여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하여 문서의 규격화 및 관리체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