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2008년의 창세기 - 현대자동차의 부흥

Ⅱ. 제네시스,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한 분석
1. 요소조건 (Factors Conditions)
2. 수요조건 (Demand Conditions)
3. 관련 및 지원 산업 (Related and Supporting Industires)
4.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 (Firm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

Ⅲ. 울산 현대자동차 클러스터
1. 울산 자동차 클러스터의 소개
2. Hub-Spoke형의 울산 자동차 클러스터
3. 울산 자동차 클러스터의 문제점
4. 오토밸리

Ⅳ. BMW 성공요인
1.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2. 고객중심생산
3. 시장과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4.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환원
5. 뮌헨(남부지역) 중심의 자동차 클러스터

Ⅴ. 결론



*마치며

* 출처


본문내용
2.수요조건 (Demand Conditions)
①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차 선호
미국 고급차 소비자들의 합리성에 대한 니즈 증가는 제네시스에 유리한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불어 닥친 금융위기때문에 미국의 고급차 시장에서는 경제적인 합리성을 중시하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즉, 불황기에 고급차 시장은 신규 진입자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제네시스는 고품질이면서도 경제성을 갖춘 고급차로서 경제성과 효율성, 기술력을 모두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미국의 경제적인 합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3.관련 및 지원 산업 (Related and Supporting Industires)
① 광고업
제네시스는 미국에서의 홍보를 위하여 대대적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였다. 예를 들면, 제 42회 슈퍼볼 게임 때 현대자동차는 600만 달러를 투자해, 한국 업체로는 최초로 30초짜리 광고영상 2편을 경기 후반전에 내보내면서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의 소개 장면을 담아 야심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슈퍼볼 광고를 시행한 이후 광고주 웹사이트의 방문객 변화도 중요한 광고 효과의 측정 수단중 하나로 여겨진다. 그래서, 광고주 웹사이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살펴보았다. 아래 자료는 힛와이즈가 발표한 분석자료이다. 아래 자료를 보면 현대 제네시스 웹사이트가 트래픽이 1,450%라는 폭발적인 트래픽 변화가 있었음을 알 수 가있다. 슈퍼볼 광고주 가운데 가장 높은 웹사이트 트래픽 변화를 보였다.
<표 1 슈퍼볼 광고 후 트래픽 변화 추이>Super Bowl Advertiser Websites Ranked By Percent Change Based onDaily Market Share of U.S. Visits
Advertiser
Domain
Sunday % Change
Monday % Change
Hyundai
www.hyundaigenesis.com
1450%
-55%
Paramount
www.ironmanmovie.com
800%
-33%
GoDaddy
www.godaddy.com
616%
-30%
Audi
www.truthinengineering.com
433%
NA
SalesGenie
www.salesgenie.com
333%
15%
Office of National Drug Control Policy
www.theantidrug.com
200%
0%
New Line Cinema
www.semipromovie.com
200%
133%
Gatorade
www.gatorade.com
200%
-33%
Under Armour
www.underarmour.com
156%
-22%
Bud Light
www.budlight.com
100%
0%
Tide
www.mytalkingstain.com
57%
NA
GMC
www.gmc.com
39%
-25%
Coke
www.coca-cola.com
33%
25%
CareerBuilder
www.careerbuilder.com
27%
39%
Budweiser
www.budweiser.com
25%
20%
Planters
www.planters.com
15%
0%
Dell
www.dell.com
8%
9%
Cars.com
www.cars.com
2%
5%
Garmin
www.garmin.com
0%
22%
T-Mobile
www.t-mobile.com
-1%
-7%
Victoria’s Secret
www.victoriassecret.com
-2%
19%
Toyota
www.toyota.com
-10%
-3%
Toshiba
www.toshibadirect.com
-15%
32%
Disney
www.disney.com
-17%
-34%
Taco Bell
www.tacobell.com
-20%
-25%
eTrade
www.etrade.com
-27%
175%
Sunsilk
www.lifecantwait.com
-29%
100%
FedEx
www.fedex.com
-31%
136%
20th Century Fox
www.jumperthemovie.com
-50%
-50%
Claritin
www.claritin.com
NA
100%
Vitamin Water
www.vitaminwater.com
NA
-50%
AMP
www.ampenergy.com
NA
200%
Note - the data is based on the daily market share of U.S. visits among all US Internet users from the Hitwise sample of 10 million U.S. Internet users. The Sunday percent change is based on comparing the daily market share of U.S. visits for Feb. 3, 2008 vs. Feb. 2, 2008. The Monday percent change is based on comparing the daily market share of U.S. visits for Feb. 4, 2008 vs. Feb. 3, 2008.
Source: Hitwise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http://pr.hyundai.com/
․ 현대자동차 우리사주조합 http://urisaju.net/index.php
․ 매일경제 '정몽구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 회장' 세계 자동차 산업 파워맨 2009.03.25
․ 동아일보 '명품인가 거품인가, 현대차 제네시스 大해부 ' 2008.04.25
․ 헤럴드 경제 “에쿠스, 美서 ‘렉서스式성공신화’ 이룬다”
․ 헤럴드 경제 "국내 첫 美슈퍼볼에 광고 자신감ㆍ차별마케팅 성공 "
․ 코트라 보고서 ‘제네시스’, 美 시장에서 한국자동차의 위상 격상시키나?
․ 오토데일리 “현대.기아차, 산학협동으로 우수 인력 양성”
․ 전자공시시스템
․ 독일 BMW World 관련 기사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73873
․ 독일 클러스터 현황 www.biotechnologie.de/BIO/Redaktion/Bilder/en
․ 독일 클러스터 관련 기사 oberpfalznetz, 2006년 10월 18일 자 전자신문
․ 유투브 현대자동차 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PIPAFr1TK3w
․ oberpfalznetz, 2006년 10월18일자 신문
독일 바이어른 주의 기사당 소속 경제부 장관 후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경영전략
  • 진출 4P 전략4P 전략Product고급브랜드 전략상품 전략품질 전략Price고품질 저가격 전략시장 침투를 염두 해 둔초기 저가격 전략(Penetrating Pricing)Place딜러를 통한 판매딜러의 수보다는 질을 중시Promotion특정상품 홍보보다는기업 이미지 광고보증프로그램수퍼볼 광고해외수상내역 및 전망글로벌소싱(Global Sourcing)이란, 기업활동에 필요한 재화용역을 적절한 시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달하기 위해 구매활동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는 전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 전략론 - 목 차 -Ⅰ. 서론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2006-)4. 해외시장(1) 성장성(2) 경쟁요소(3) 정부규제(4) 현대자동차 해외영업현황Ⅲ.본론 현대자동차 전략과 마케팅 (미국시장을 중심으로)1. SWOT 분석2. STP3. ‘4P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5. 경쟁사 분석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고객 관계 관리 기법 Final project of YONSEI UNIV.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차 례■ 환경 분석- 기업 현황 4- 외부 환경 분석 11- 내부 역량 분석 14- SWOT 분석 15■ 현황 분석- CRM 등장 배경 16- CRM 목적 17- CRM 추진 현황 18- 도입 효과 26- 경쟁 기업과 비교 27- 벤치 마킹 28■ 이슈 및 대안- CRM 성공 요인 30- 전략적 대안 30■ 결론 33■ 참고 문헌 및 역할 분담 34CRM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기업을 선정할까 여러 기업을 두고 고민을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의 글로벌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유럽시장에 진출하였다. 동유럽 공장은 현대자동차 그룹이 `2010년 글로벌 톱5 도약을 차질 없이 달성하기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중국(베이징 현대, 둥펑위에다 기아), 인도, 터키에 이어 미국 앨라배마 현대자동차 공장이 내년에 생산을 들어가는데 더해 올해 4월 슬로바키아에 동유럽 공장의 설립을 시작함에 따라 현대자동차 그룹의 해외생산 전초 기지 확충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현대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