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하고 싶은 말
발표용 파워포인트랑 같이 압축시켰습니다.

레포트샵 : 한글97 27Page, 파워포인트 31Page 입니다.
목차
Ⅰ . 서론 .............................. 2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 3
1) 설립배경
2) 사업소개
3) 연혁
4) 기업현황
2. 조직구조 ................................... 7
1) 사업부제 조직
2) 내부조직
3) 조직구조 변천
3. 경영전략 .................................. 11
1) 인사시스템
2) 서비스시스템
4. 물류시스템 ..................................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
3) FedEx의 E-Business 전략
4) FedEX Asia One
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
6. SWOT 분석 ................................. 21
7. 성공 요인 ................................. 22
8. 한국 현황 ................................. 24
9. 부산 페덱스 현황 (사진첨부) ................................. 25

Ⅲ . 결론 ................................. 26
본문내용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자에게서 수요자에게 이동시킴으로써 가치를 창조하는 생산활동으로, 최근 물류비는 지가, 금융비용, 노동비용과 아울러 국가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4대 요인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더군다나 산업경쟁력의 강화를 위해서는 생산비용의 감소는 물론 물류비용의 감소가 필수적이다. 특히 물류비는 생산비절감에 투입하는 노력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으로 절감이 가능하며, 기업에 있어 제3의 이익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현대에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즉, 소비의 다양화,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함께 통신판매,TV홈쇼핑, 다단계판매 등 무점포판매의 발전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택배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따라 택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현재 세계 택배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ral Express 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한다.

사실 페덱스 사는 70년대 초까지만 해도 배송사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기업이였다. 당시 에머리 항공화물 (Emery Air Freight)은 최초의 항공화물 운송업자였고, 항공화물에서 절대적인 강자로서 철야배송에서부터 값싼 2∼3일 서비스, 소화물, 대화물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sting0***
    (2019.09.30 16:50: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jyo***
    (2014.11.23 17:04:40)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의 소개와 페덱스사가 성공하게 된 요인에 대해 간략하게 말해 보고자 한다.Ⅱ . 본론1. FedEX 소개1) 설립 배경-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 스 CEO)가 한 학기말 시험 기간중 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부터 사업구상이 시작됐다. 보고서는 미국내 인구 밀집지역에 화물 집결지(허브)를 만들어 모든 화물들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FedEx의 E-Business는 한 마디로 정보(information)와 네트웍(network)을 통한 공급체인 통합(Supply-Chain Integration)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FedEx는 엄청난 자원과 예산을 정보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FedEx는 Logistics기업이라기보다는 차라리 IT(Information Technology : 정보기술)기업에 가깝다. FedEx가 E-Business기업을 위해 행하는 비즈니스는 전세계에 퍼져 있는 광대한 물류인프라(Hub and Spoke)의 제공이다. FedEx는 E-Business 기업들의 모든 재고와 물류센터 및 배송을 관리하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 [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 제목: 페덱스의 물류시스템 목차 Ⅰ. 연구배경Ⅱ.SCM과 E-SCM1.SCM과 E-SCM의 비교분석Ⅲ. 사례연구 - 페덱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 2. 회사소개3. 기업현황4. FedEx 서비스 종류Ⅳ. 페덱스의 물류시스템1. 물류시스템의 발전2. FedEx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Ⅴ. 페덱스 SCM 전략 분석Ⅵ. 페덱스의 물류시스템의 성과Ⅶ. 대안 및 제언1. 현재의 목표 및 전략2. 전략의 평가3. 전략대안 모색4. 대안의 평가 및 최적안 선정Ⅷ. 결 론서론Ⅰ. 연구배경기존의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사례 31(1) 삼성 SDI 31(2) 한화 석유화학 사례 323. 국내 eProcurement 프로젝트 현황 32(1) 국내 업종별 주요 eMarketplace 현황 32(1) 국내 전자 상거래 실시 업체 현황 34IV. Logistics Projects in Korea 361. Logistics 개념 정리 36(1) e-Logistics 개요 36(2) 물류관리에서 SCM 으로: 물류 아웃소싱 36(3) Logistics의 변화 36(4) 제3자 물류의 개념 37(5) 제3자 물류업과 일반 물류업의 차이 38(6) 3PL WIN-WIN 성공열쇠 392. Logistics Projects 국내 사례 40(1) CJ CLS 사례 40(2) 한솔 CSN 사례 46(3)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