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5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발표용 파워포인트랑 같이 압축시켰습니다.
레포트샵 : 한글97 27Page, 파워포인트 31Page 입니다.
- 목차
-
Ⅰ . 서론 .............................. 2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 3
1) 설립배경
2) 사업소개
3) 연혁
4) 기업현황
2. 조직구조 ................................... 7
1) 사업부제 조직
2) 내부조직
3) 조직구조 변천
3. 경영전략 .................................. 11
1) 인사시스템
2) 서비스시스템
4. 물류시스템 ..................................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
3) FedEx의 E-Business 전략
4) FedEX Asia One
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
6. SWOT 분석 ................................. 21
7. 성공 요인 ................................. 22
8. 한국 현황 ................................. 24
9. 부산 페덱스 현황 (사진첨부) ................................. 25
Ⅲ . 결론 ................................. 26
- 본문내용
-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자에게서 수요자에게 이동시킴으로써 가치를 창조하는 생산활동으로, 최근 물류비는 지가, 금융비용, 노동비용과 아울러 국가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4대 요인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더군다나 산업경쟁력의 강화를 위해서는 생산비용의 감소는 물론 물류비용의 감소가 필수적이다. 특히 물류비는 생산비절감에 투입하는 노력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으로 절감이 가능하며, 기업에 있어 제3의 이익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현대에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즉, 소비의 다양화,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함께 통신판매,TV홈쇼핑, 다단계판매 등 무점포판매의 발전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택배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따라 택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현재 세계 택배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ral Express 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한다.
사실 페덱스 사는 70년대 초까지만 해도 배송사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기업이였다. 당시 에머리 항공화물 (Emery Air Freight)은 최초의 항공화물 운송업자였고, 항공화물에서 절대적인 강자로서 철야배송에서부터 값싼 2∼3일 서비스, 소화물, 대화물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sting0***
(2019.09.30 16:50:12)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jyo***
(2014.11.23 17:04: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