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마케팅 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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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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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의 마케팅 촉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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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선정이유
삼성이 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인지, 왜 세계일등 제품을 가질 수 있었는지, 왜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은 아는지 어떻게 해서 삼성이 세계 속에 들어갈 수 있었는지 궁금하였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
목 차
서론
1. 삼성의 브랜드
2. 삼성의 역사
3. 삼성의 경영방침
본론
1. 브랜드 마케팅의정의
2. 삼성의 마케팅 전략
3. SWOT 분석
4. 성공역량분석
5. 마케팅저해요인
6. 4P 전략
7. STP 전략
결론
1. 문제점 및 개선 방안
2. 마케팅 성공 요인
3. 앞으로의 삼성
*
삼성의 브랜드
준비한 자료 중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 부분은 삼성의 마케팅은 어느 한 부분으로 치우치지 않고 여러 분야의 마케팅촉진을 펼쳐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세계 속에 융합 될 수 있는걸 보여주고자 합니다.
*
삼성의 역사
이병철 전 삼성그룹 회장은 1938년 3월 1일 대구 서문시장 골목에서 ‘삼성상회’를 시작하였다. 당시 3만원의 자본금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하였고 1948년 서울 종로2가에 주식회사 삼성물산공사를 창업하여 본격적인 무역업을 시작하였다. 삼성상회 사업을 시작한지 70여 년 정도 지난 지금 ‘삼성’이란 브랜드는 세계 곳곳을 뛰고 있으며 한국은 몰라도 ‘삼성(SAMSUNG)’이란 브랜드는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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