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사례(첼시스폰서)분석과 성과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 삼성의 가치
(2) 핵심가치
(3) 첼시와 후원계약

2. 시장 환경 분석
(1) 매출액
(2) 소비자 분석 -유럽인의 한국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마케팅성과

7. 나의의견
본문내용
마케팅 목표를 명확히 인식하고 주어진 권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Tool들을 개발하는 것이 최선이라 하겠다.
흔히 스포츠가 지나치게 비즈니스화 되면 재미가 없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비즈니스에 의해 스포츠가 왜곡된다는 것도 같은 맥락이며 비즈니스로 하는 과정에서 재미없는 상태로 변질되는 것은 어디에 있는지는 매우 미묘한 것이다. 한계를 넘는 비즈니스는 스포츠를 왜곡시켜 재미없게 한다면 결과적으로 비즈니스는 성립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스포츠마케팅이란 이러한 기로에 서있다고 할 수 있다. 확실하게 기준을 정할 수 는 없지만 상품화를 하면서 수요자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나친 상품화를 피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스포츠마케팅은 국내에서는 크게 개발이 안 된 미개척 분야이지만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존재 하는 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엄청난 잠재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광고 기획과 스폰서쉽 라이센싱들이 제대로만 연계된다면 포화상태에 있는 현재 시장을 돌파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방안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흔하지 않는 자료라서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
  • flower3***
    (2012.06.22 01:43:47)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성공요인,SWOT분석/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 삼성전자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전자 전략레포트<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3.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진출의 역사4.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공요인5. SWOT분석6.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전략(1) 슈퍼 추종자 전략(2) 사회공헌활동(3) 해외투자전략(4) 스포츠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8. 글로벌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2) 미국진출 마케팅사례9. 향후전략방안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경영철학: 인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삼성전자가 어떤 전략으로 공략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자료를 조사・분석해 보았다.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 기업개요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는 대한민국의 삼성그룹 소속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인텔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반도체 기업이다. DRAM, SDRAM,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및 주변기기에서부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유명한 것은 LED TV를 비롯한 다양한 TV 제품들과 갤럭시 시리즈로 대표되는 휴대폰을 꼽을 수 있다. 또 세계 어디에서나 TV와 휴대폰, 컴퓨터는 물론 각종 전자제품에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삼성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 왔으며, 동시에 Digital Convergence 시대의 변화와 발전을 선도하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통㉢ Place 경로㉣ Price 가격▶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성과Ⅴ. The World Best Samsung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및 경영특성2. 사업부별 현황 3. 인재경영 4. 품질경영 위한 R&D 강조5. 글로벌 브랜드 SAMSUNG6. SAMSUNG’S ORGANIZATION DESIGNⅥ. 미래 Ⅶ. 삼성전자 왜 강한가 : 이건희 리더십 분석1. 이건희 경영의 6가지 키워드 2. Leadership comparison : 이건희 VS 루이 거스너Ⅸ. Epilogue -Each team member’s contribution I. Intro 1. Executive Summary지난 1987년 삼성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이 타계한 후 이건희 회장은 46세의 젊은 나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