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마케팅과 그린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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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환경 마케팅과 그린소비자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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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마케팅
2. 환경마케팅의 성격
3. 환경마케팅 요인
4. 마케팅과 환경마케팅의 차이
5. 그린소비자
6. 그린소비자의 본질
7. 그린소비자의 유형
8. 환경관심도에 따른 소비자인식 유형
9. 환경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유형
10. 그린소비자의 행동성향 및 구매과정
11. 그린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12. 그린소비결정의 영향요인
13.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
14. 그린소비자 사례1. 코카콜라
15. 환경마케팅 믹스 관리
16. 환경마케팅 4P’s
17. 성공적 환경마케팅 체계
18. 그린 제품 전략
19. 생애재고 평가표 활용전략
20. 그린디자인 전략
21. 그린디자인을 위한 고려사항
22. 그린포장 전략
23. 그린포장의 유형
24. 사례1. 푸르지오
25. 그린 프리미엄
26. Geo nature 자연그대로
27. Recycle 자원재활용
28. Energy saving 에너지 절약
29. Efficient 고효율
30. Natural energy 신재생 에너지
31. 제너하임
32. 이니스프리
33. 그린가격 전략
34. 그린 유통전략
35. 역 유통경로
36. 재순환 활동의 활성화 제약 요인
37. 홈플러스
38. 그린 촉진전략
39. 전통적 마케팅과 그린마케팅의 촉진전략의 차이
40. 기업의 이미지 형성을 위한 정보 요인
41. 삼성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
42. 결론
43. 기업의 시장위치별 그린 마케팅 전략
44. 7그린C (Seven Green Cs)
- 본문내용
-
그린마케팅
기업의 제품이나 사업활동의 환경친화성을 활용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
기존의 마케팅활동에 환경적 요인을 윤리적으로 적절한 방법으로 부가하여 활동하는 활동
<중 략>
그린소비자
그린소비자란?
자신의 소비생활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제품의 사용
이나 구매결정을 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것으로 환경의식적 소비자
제품 구매 등을 할 때 환경을 소비행동의 선택기준
환경문제를 고려한 소비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
그린소비란?
환경친화적 제품이나 좋은 환경 이미지를 가지는 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구매를 선호하고 환경성과 개선을 위해 구매할 의사를 가진 소비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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