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맥도날드 및 아웃백의 선정이유
1. 제품과 서비스의 비율
2. Service package
3. 고객화와 판단에 따른 서비스의 분류 (외식산업의 상대적 평가)
4. Strategic Service Vision
5. 경쟁적 서비스
6. 청사진
7.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의 분류와 공동생산자로서의 고객
8. 서비스 품질 차원 비교
9. 설비배치
10. 서비스 스케이프
11. 수요관리 전략
12. 공급관리 전략
- 본문내용
-
4. Strategic Service Vision
아웃백
맥도날드
목시장이 원하는 것
- 차별화 된 맛, 분위기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
- 싼 값과 빠른 속도
값이 싸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분위기는 부가적인 것.
서비스컨셉
- 선택 가능한 옵션의 존재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스테이크의 익힘 정도 등 고객은 자신의 입맛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음
- 독특한 분위기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다른 컨셉의 실내 인테리어(아웃백이 호주의 모습과 분위기를 담은 인테리어인 반면, 빕스는 가족적, TGIF는 발랄하고 자유로운 느낌 등), 컨셉에 알맞은 메뉴
- 간단함과 빠른 속도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옵션의 선택이 제한적.
90년대 중반부터 미국 현지를 중심으로 “Made for you”라는 주문과 동시에 음식을 만드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으나 큰 호응은 없음.
운영전략
-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메뉴
로고와 인테리어에 호주를 상징하는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의 캐릭터와 디자인을 사용하였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자신들의 컨셉에 부합되는 스테이크 음식을 메인으로 하여 메뉴개발을 지속적으로 함, 광고에서도 ‘호주’와 ‘스테이크’를 지속적으로 강조.
- Cycle time의 감소
주문에서 생산까지의 시간을 단축.(주문이 많은 메뉴의 경우 미리 재고를 보유함으로써 Cycle time을 감소시킴, 메뉴 개발 역시 생산과정이 복잡하지 않은 메뉴를 개발).
- 다른 패스트푸드 메이커와의 차별화
‘즐겁고 행복한 곳’이라는 맥도날드만의 컨셉.
서비스 전달 시스템
- 고급스러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고객이 입장하였을 경우 직원의 자리 안내와 메뉴 접수, 음식의 배달까지 소비자의 셀프 서비스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음.
- 차별화
계절이나 시간대에 따른 이벤트, 한정 메뉴를 출시함으로써 ‘다른 곳에선 경험할 수 없는 음식을 제공’한다는 느낌을 주고 있음.
- 독특한 분위기
‘야생의 호주’라는 컨셉에 맞춰 인테리어, 직원 복장, 메뉴 등을 통일시킴으로써 모든 아웃백에서 동일한 분위기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함
- 음식이 나오기까지의 시간 단축
메뉴 선택과 음식을 받는 과정까지의 절차를 단순화함
- 저렴한 가격
원가를 낮추기 위해 별도의 직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지 않음
- 높은 접근성
24시간 운영과 많은 매장을 두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