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웃백 스테이크 선정 동기
Ⅱ. 아웃백 스테이크 소개
Ⅲ. 국내 레스토랑 현황
Ⅲ. 환경분석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3. 소비자 환경
Ⅳ. SWOT 분석
Ⅴ. STP 전략
Ⅵ. 7P MIX
Ⅶ. 대안
본문내용
국내 레스토랑

국내 레스토랑 현황
1)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의 역사
패밀리 레스토랑은 코코스가 들어온 1987년 이래 몇 차례의
진통 을 겪으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도입기 (1987~1995)

- 데니스 로터스가든, 판다로사, 스카이락, LA팜스,
누메로우노, 플래닛헐리우드 등이 들어온 시기
- 국내 외식 시장의 열악한 환경과 업체의 운영 미숙으로 폐점 혹은
타 법인체로 흡수 통합
- 강남점을 중심으로 한 별미 젊은층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 영업
- 패밀리 레스토랑 개업자체가 주요 뉴스거리
- 도입기 패밀리 레스토랑의 몰락은 젊은층을 주요 고객으로 상대한
영업전략과 한국특성에 대한 몰이해, 단골고객의 확보 실패가 주요원인

발전기 (90년대 중반~2003년)

-베니건스, 빕스, 씨즐러, 칠리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토니로마스,
스파게티아, 마르쉐, 가르네스테이션, 오킴스, 카후나빌 등 대 자본과
세계적인 조직력을 바탕으로 하는 대기업 참여가 본격적으로 진행

-8,000~20,000원 사이의 가격과 스테이크류가 주류를 이룸

-넓은 주차장을 가짐

-가족외식과 단골 확보를 통하여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이 시기에 도입된 각종 할인카드와의 제휴는 그 자체가 홍보수단

-도입기와 마찬가지로 골드러쉬, 나이스데이, 데일리드짐 등 발전기에
등장했던 패밀리 레스토랑들중 현재 찾아 보기 힘든 업소도 많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 열리네요 .. ㅡㅡ
  • kansn***
    (2006.10.19 21:02: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rodd***
    (2005.12.30 12:28:0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열리지도않는 쓰레기 자료 ㅡㅡ
  • pjhluv***
    (2005.11.10 04:56:23)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스테이크,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OUTBACK마케팅전략
  • 마케팅(Grass-roots Marketing)에서 비롯됐으며, 저렴한 코스메뉴인 런치세트 역시 아웃백에서 시작됐다. 이 밖에 테이블 차례를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무료 제공하는 웨이팅 푸드서비스도 아웃백의 독특한 전략이다.- WAITING FOOD 서비스○ 만석일 경우, 테이블 차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시장기를 먼저 달래주고자 함.○ 블루밍 어니언, 왕새우 튀김, 골드코스트 코코넛 쉬림프, 오시치즈, 바베큐 립, 각종 스테이크, 닭날개요리, 콜라, 와인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분석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별 OUTBACK STEAKHOUSE마케팅 전략 분석- 목 차 -≪ 서 론 ≫◉ 기업 소개◉ 기업 연혁◉ 선정 이유≪ 본 론 ≫◉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 구매 후 행동≪ 결 론 ≫≪ 참고문헌 ≫≪ 서론 ≫최근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하여 해마다 높은 성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를 선정하게 되었다.우리는 본 Case Study를 통해 아웃백의 미시․거시 환경 분석을 위하여 SWOT분석과 5-Force분석, STP의 S분석을 사용하여 분석했고, 마케팅전략분석을 위하여 7P분석과 STP의 ‘TP’분석을 사용하였다. 또한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

  • [외식경영] 우리들의 이야기 - 패밀리RES조사분석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나 베니건스(BENNIGANS), TGIF(Thanks Goodness Its Friday)등 월드컵이전이후 바뀌어진 대중 외식문화를 이끌어 나가고있는 Family Restaurant의 대표전문업체들이다. 이 레포트의 중심적인 과제는 강의 내용과는 조금은 무관하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회사등을 선택한 뒤 그에대한 경영분석 및 마케팅분석과 채용현황등 여러 조사를 하는것이다. 두가지의 레포트 중에 관광광고와 앞의 레포트중에 심리학과 연관지어진 관광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마케팅 분석(A+리포트)
  •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Ⅳ. STP 전략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Ⅴ. 7P MIX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5. 프로세스(Process)6. 물리적증거(Physical evidence)7. 직원(People)Ⅵ. 아웃백 마케팅 전략Ⅶ. 아웃백 성공요인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마케팅 분석Ⅰ.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소개1. OUTBACK의 탄생1980년대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