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nowledge Management
*
Concept of Knowledge Management
What is Knowledge Management
Success Case : E-Land
Table of Contents
*
Introduction
Appearance & Meaning
Concept of Knowledge Management
*
*
20세기 경영의 흐름
기간
Keyworld
Contents
1960년대
대량생산방식
수요초과시대, 생산량극대화에 관심, 공급초과현상 발생
1970년대
산업구조론적
전략경영
경쟁시작, 매력적인 시장을 찾아 그곳으로 진출(외부에 관심), 정보의 대중화, 자기역량 무시한 시장진입은 위험
1980년대
자원기반론적
전략경영
경쟁우위의 원천은 차별적 핵심역량(내부에 관심), 핵심역량 개념의 모호성, 획득방안의 부재
1980년대 말~90년대 초
경영혁신
BPR, 벤치마킹, 팀제 (경영자 측), 조직 내 혁신의 체질화 결여
90년대 중반
학습조직
현장에서 문제의식 갖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창출하여 문제해결 (종업원 측)지식의 조직 내 공유 한계
90년대 말
지식경영
가치 있는 지식을 창출·전파·공유하여 조직의 핵심자원 활동을 극대화 (시스템 측)
*
*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
1970년대
전략경영
공급초과 현상
경쟁이 극심
수익 극대화하려는 노력
1980년대
경영혁신기법
정보의 일반화
손쉬운 신규사업 진출
차별적 핵심역량 획득 노력
쉽게 정착되지 않는 기업 속출
위로부터의 일방적 혁신 노력의 효과 없음 인지
모든 구성원들 끊임없는 문제의식을 통한 지식습득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시도
경영혁신
가능
자율경영, 조직학습 개념 등장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관리 시스템(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 지식관리 시스템(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목차1. 지식과 지식관리(1) 지식(Knowledge)(2) 지식의 특징(3) 지식관리(KM:Knowledge Management)(4) 지식관리의 특징과 기능2. 지식관리시스템의 정의와 목표3. 지식관리시스템의 특징4. 지식관리시스템의 필요성(1) 기존지식 소실 방지(2) 새로운 업무 적응 능력의 배양5. 지식관리시스템의 단계별 분석 및 구축방안(1) 지식창출 및 수집(2) 지식의 조직(3) 지식의 전달(4) 지식공유 및 활용6. 지식관리기술 아키텍처

  • [경영정보개론] 조직학습과 지식경영
  • Managing Knoweldge and Collaboration1 THE KNOWLEDGE MANAGEMENT LANDSCAPE-지식경영이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경영방식.-회사 가치의 많은 부분이 지식을 창출하고 관리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지식관리시스템은 기업과 정부의 소프웨어 투자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가

  • [MIS, 경영정보] 이랜드 지식경영(영문)
  • About E(LAND s Knowledge Management SystemWhy we chose E-LandIntroduction of E-Land2.1 Corporate profile2.2 Vision and StrategyWhat is Knowledge Management SystemKnowledge Management System(KMS) of E-Land4.1 The Backgrounds of Utilizing KMS in E-Land4.2 Vision of E-land KMS4.3 Effectiveness of KMS in E-LandBasic Activity of KMS in E-Land5.1 KMS – Knowledge Mall5.2 BSC – Balanced Score Card5.3 LUTI – Learn, Use, Teach, InspectSWOT Analysis of E-Lands KMS6.1 Strength6.2 Weakness6.3 Opportunity6.4 ThreatThe remedies of E-Land KMS#. Appendix- Reference materials- The F

  •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
  • 지 식 경 영Knowledge Management1-1 정보기술이 조직을 바꾼다1-2 중간관리층이 없는 조직1-3 정보기반 조직의 운영 원리 1-4 미래의 도전 과제 목 차1. 미래의 조직2. 지식창조 기업2-1 지식창조의 본질2-2 나선형 지식창조의 과정2-3 지식창조의 새로운 방법 :은유 유추 모델2-4 지식창조를 위한 의도적 낭비 : 여유원리2-5 지식창조 기업에서 경영자와 중간 관리자의 역할3. 지식경영과 학습조직 4. 학습 딜레마를 제거하는 생산적 사고4-1 기업에서의 학

  • 지식관리시스템 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 지식관리 시스템① 정의기업 조직의 각 구성원들이 보유하고 있지만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은 정보인 지식을 이끌어 내어 시스템화 해 조직의 비즈니스 지식으로 창조하고 공유하며, 재생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시스템이다. 그리고 기업이 가지고있는 유,무형의 정보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정형화되고 통합된 접근방법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경영정보 분야이다.② 등장배경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