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Knowledge Management
*
Concept of Knowledge Management
What is Knowledge Management
Success Case : E-Land
Table of Contents
*
Introduction
Appearance & Meaning
Concept of Knowledge Management
*
*
20세기 경영의 흐름
기간
Keyworld
Contents
1960년대
대량생산방식
수요초과시대, 생산량극대화에 관심, 공급초과현상 발생
1970년대
산업구조론적
전략경영
경쟁시작, 매력적인 시장을 찾아 그곳으로 진출(외부에 관심), 정보의 대중화, 자기역량 무시한 시장진입은 위험
1980년대
자원기반론적
전략경영
경쟁우위의 원천은 차별적 핵심역량(내부에 관심), 핵심역량 개념의 모호성, 획득방안의 부재
1980년대 말~90년대 초
경영혁신
BPR, 벤치마킹, 팀제 (경영자 측), 조직 내 혁신의 체질화 결여
90년대 중반
학습조직
현장에서 문제의식 갖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창출하여 문제해결 (종업원 측)지식의 조직 내 공유 한계
90년대 말
지식경영
가치 있는 지식을 창출·전파·공유하여 조직의 핵심자원 활동을 극대화 (시스템 측)
*
*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
1970년대
전략경영
공급초과 현상
경쟁이 극심
수익 극대화하려는 노력
1980년대
경영혁신기법
정보의 일반화
손쉬운 신규사업 진출
차별적 핵심역량 획득 노력
쉽게 정착되지 않는 기업 속출
위로부터의 일방적 혁신 노력의 효과 없음 인지
모든 구성원들 끊임없는 문제의식을 통한 지식습득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시도
경영혁신
가능
자율경영, 조직학습 개념 등장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