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사례분석
The New Way To Listen To Music
Index
What is Spotify ?
Analysis of Spotify
Recommendation
Q & A
1. What is Spotify ?
2. Spotify ?
Identify
Spot
+
주요 음반사에서 인증한 음악을 스트리밍 하여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1. 설립
2006년 Martin Lorentzon 과 Danile EK 공동 설립.
유럽에 기반을 두고 듣기 전용 서비스 제공
# 스트리밍(streaming)?
소리나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면서 동시에 재생하는 방식
*
2. Analysis of Spotify
1. 시장 배경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애플 iTunes의
대체 모델로 2009년 3월 Spotify 출시
과거 인터넷에서의 온라인 음악사업을 둘러싸고 음반사와 인터넷사업자간에는 상당한 시각의 격차가 있었다. 인터넷 사업자는 온라인 음반사업을 새로운 기회로 여긴 반면, 기존의 음반사는 이를 불법복제의 온상이라 여겼다. 그러나, 이제 인터넷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며, 향후 디지털음악저작물은 디지털환경에서 다양하게 이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에 따라 저작권보호기술의 표준화를
통한 불법복제 차단이 필요하다.
단위:억 원
문화관광부 2005년 음악산업백서
디지털 음악 산업의 성장
2. 구조 : 라이선스를 인정해주는 음반사에게 청취자들이 노래를 재생할 때 마다 일정량의 로열티를 제공.
*
전략적 위치 부여를 할 필요가 대두되고 있다. 4.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 모든 것을 소유의 대상으로 바꿔버리는 자본주의라지만, 색처럼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는 것까지 소유할 수는 없다. 과연 그럴까? 기업들의 경쟁에서는 상표등록이라는 법적 절차를 통해 특정한 이름에 대해서 배타적인 권리를 얻는 것처럼 색에 대해서도 마찬가지 노력을 기울인다. 그것은 특정 브랜드에 대해 특정 색을 일관되게 꾸준히 쓰는 것이다. 그러한 노력이 물
마케팅전략을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사례모델이 우리들의 주 소비제품이 아니고,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타켓소비자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다. 만약 의류제품이나 화장품 등을 선정했다면 직접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현실적인 분석을 할 수 있었겠지만, SM3을 직접 사용하지 않는 우리들에게 SM3의 마케팅 전략이 타겟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소구됐는지를 판단하는데 한계가
전략 프로젝트는 기존의 다른 조가 수행하였던 성공사례에 발표와는 차이가 있다. 기존의 사례들이 성공 또는 실패한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을 한 것이라면 푸조 자동차 사례는 시장에 진입하기 앞서 시장 내외 환경을 분석하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이다. 현재 푸조 자동차는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입”을 외치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 있다. 중추적인 핵심 전략 외
분석( Ford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