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사례 연구
김치냉장고 딤채
목차
상품 선정이유 및 상품소개
시장조사
SWOT분석
STP분석
4P’s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상품 선정이유 및 상품소개
선정이유
국내 최초의 김치냉장고
시장확대 및 다양한 기업의 진출
마켓리더로서 시장개척 및 석권
상품소개
딤채는 조선 중종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
95년 만도에서 김치냉장고 개발
2001년 예상매출 4천 5백억원, 점유율 54%
회사 연혁 - 위니아만도㈜
1962.10 만도기계 전신인 현대양행 설립
1980.02 만도기계㈜로 상호 변경
1993.09 ‘위니아’ 브랜드로 가정용 에어컨 출시
1995.11 김치 냉장고 ‘딤채’ 브랜드 출시 / 환경친화기업 선정
1998.09 위니아 딤채 IR52 장영실상 수상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1999.11 신회사 만도공조㈜ 출범
2000.12 위니아 딤채, 한국 산업의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위니아 딤채 백만대 생산돌파
2001.11 유럽 판매법인 설립 (독일, 프랑크푸르트)
2003.03 위니아에어컨, 딤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5년 연속선정
2003.04 위니아만도㈜로 사명변경
200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0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김치냉장고 부문 1위 수상
2004.11 산업정책연구원 선정 "Korea Brand Conference 2004 Super Brand
선정"
About dimchae
LV-A266TL
BM-A226TG
PS-B186DB
LS-B166DR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선호도 증대에 따른 시장의 확대
가전시장에서 에어컨(1조1700억원), TV(9천720억원)와 함께
3대 가전에 오를 만큼 성장
2001년 국내 전체가구(1천200만 추산) 보급률이 25%
2001년 매출규모 1조원 돌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