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사례 연구
김치냉장고 딤채
목차
상품 선정이유 및 상품소개
시장조사
SWOT분석
STP분석
4P’s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상품 선정이유 및 상품소개
선정이유
국내 최초의 김치냉장고
시장확대 및 다양한 기업의 진출
마켓리더로서 시장개척 및 석권
상품소개
딤채는 조선 중종때 불렸던 김치의 옛말
95년 만도에서 김치냉장고 개발
2001년 예상매출 4천 5백억원, 점유율 54%
회사 연혁 - 위니아만도㈜
1962.10 만도기계 전신인 현대양행 설립
1980.02 만도기계㈜로 상호 변경
1993.09 ‘위니아’ 브랜드로 가정용 에어컨 출시
1995.11 김치 냉장고 ‘딤채’ 브랜드 출시 / 환경친화기업 선정
1998.09 위니아 딤채 IR52 장영실상 수상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1999.11 신회사 만도공조㈜ 출범
2000.12 위니아 딤채, 한국 산업의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위니아 딤채 백만대 생산돌파
2001.11 유럽 판매법인 설립 (독일, 프랑크푸르트)
2003.03 위니아에어컨, 딤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5년 연속선정
2003.04 위니아만도㈜로 사명변경
200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0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김치냉장고 부문 1위 수상
2004.11 산업정책연구원 선정 "Korea Brand Conference 2004 Super Brand
선정"
About dimchae
LV-A266TL
BM-A226TG
PS-B186DB
LS-B166DR
환경 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선호도 증대에 따른 시장의 확대
가전시장에서 에어컨(1조1700억원), TV(9천720억원)와 함께
3대 가전에 오를 만큼 성장
2001년 국내 전체가구(1천200만 추산) 보급률이 25%
2001년 매출규모 1조원 돌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김치냉장고 개발에 착수하고 땅 속에서 보관한 김치가 더 맛있는 이유를 밝히고 냉장고에서도 그러한 맛을 내고자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김치연구소를 발족시켰고, 초기완제품 모델들을 대상으로 일반 주부들로 구성된 평가단을 발족하여 제품을 테스트함과 동시에 ‘김치냉장고’라는 것이 존재함을 구전마케팅을 이용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1995년 마침내 세계최초로 김치냉장고인 ‘딤채’를 출시하기에 이른다. 원래 냉장고 시장에 뛰어들고자

  • [경영전략](주)만도공조(딤채냉장고) 경영분석
  • 사례선정의 이유Ⅱ. 회사소개회사개요경영이념연혁4. 품질 활동Ⅲ. 딤채의 경쟁전략1. 딤채의 시장 내 경쟁력 분석2. 포터의 산업 구조 분석3. 경쟁기업 분석4. 포터의 가치 사슬 분석5. 5 Force를 통한 산업의 특성 분석6. 딤채의 성공전략7. 딤채의 향후 전략Ⅳ. 만도공조의 다각화와 수직통합BCG 포트폴리오 매트릭스다각화수직 통합Ⅴ. 사례 연구를 통한 일반화Ⅵ. 참고 자료Ⅰ.연구 동기 및 목적1. 연구목적몇 년 전, 김치냉장고라는 제품

  • 한국기업의 디자인 혁신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 한국기업의 디자인 혁신 브랜드성공사례 분석디자인•브랜드경영디자인•브랜드혁신디자인 혁신 연구의 기업 Design InnovationDesign Leadership디자인 리더십 - 디자인리더(CDO) ‘문화적 콘텍스트 Cultural Context’한국형 가전제품 개발 - 위니아만도의 딤채Contextual Design‘딤채’딤채의 디자인 및 개발 전략전략적 신상품 딤채- 마케팅 전략위니아만도딤채의 어원과 김치 냉장고 삼성전자 - 지펠고급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핵심전략 개발Val

  • [브랜드마케팅] 김치냉장고 딤채의 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 김치냉장고 딤채의 브랜드 마케팅1. 딤채(만도 위니아) 선정 이유2000년도에 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내에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무엇이라는 질문에 김치냉장고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제 김치냉장고는 단순 유행 상품이 아닌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치냉장고의 폭발적인 인기는 세계 유일의 김치냉장고 시장을 탄생시켰고, 동시에 다양한 김치냉장고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김치

  • [마케팅전략]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강화전략
  • 김치냉장고 대명사는 만도 딤채 만도공조는 선두주자인 만큼 후발주자들이 자사의 김치맛을 따라오기 힘들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신제품인 ‘2003년형 딤채’는 위니아 김치연구소가 10년간 100만포기의 김장을 통해 분석한 김치숙성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상태로 발효시키는 기능(발효과학 코스)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98년부터 동원김치와 실시해온 공동 마케팅 차원에서‘딤채를 구입하는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