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 광고, 협찬 광고, 전단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구전 광고
II. 협찬 광고
III. 전단지 광고
IV. Q&A
V. 토론
본문내용
1.구전광고의 정의
소비자 혹은 그 관련인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제품, 서비스, 이벤트나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정보를 말과 글을 통해 광고하는 것.

2.구전광고의 역사

인류의 시작과 함께 오랜 시간 공존

신화, 전설, 민담 역시 구전효과에 의해 발생

광고에 있어 구전이란 말은 1954년 fortune 지에
소개된 Whyte의 고전적인 마케팅 연구에서 처음 사용


4.오프라인 구전광고 : 사례1
1)딤채

"써보니 좋다 던데"
1995년 출범 당시 대리점 부족
직접 판매 시도 -> “우리 집에 냉장고 있어요”

소비자단체, 요리사, 정/재계 여성 인사 및
대단지 아파트 부녀회장 등의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테스트 마케팅 실시

무상 3~12개월 사용 후 구입여부 결정
사용자 중 97% 구매 확정

1995년 4천대 판매 -> 1997년 8만대 판매

“ 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구전 마케팅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상품이다.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이 높은 주부들을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고 '일단 써보도록' 했다는 것이다…”


2)페브리즈
“장전하시고 쏘세요!”

출시 전부터 연말 연시 회식장소를 방문하여 냄새에 찌든 손님들에 옷에 페브리즈 뿌려줌

크리스마스 시즌 유치원을 방문하여 각종 어린이 용품에 세균제거 효과가 있는 페브리즈 뿌림

TV 및 신문 잡지광고와 동시에 이와같은 이벤트 활동을 통하여 입소문 효과를 얻음

출시 후 6개월만에 140만명의 소비자 구매
51%의 소비자 인지도 구축
참고문헌
1. 21세기 신마케팅 조류 / 구전마케팅(Word of Mouth Marketing)의 실체와 적용
광고계동향 1997년 11월 | 한국광고단체연합회 | 2007-06-26 |

2. 코카콜라 바이럴마케팅 (http://blog.naver.com/stocksos?Redirect=Log&logNo=156784244&jumpingVid=221FB9100B935E22141E1AEC7FC67DCED3E8)

3. 바이럴 성공사례 (http://leeglintstar.blog.me/30137958803)

4. 코마콤 협찬광고예시 (http://www.komacom.co.kr)

5. TV 협찬광고 (http://blog.naver.com/mirforcead?Redirect=Log&logNo=40153837228)

6. 조선일보/2012.04.05/제일모직 드라마에 6억 협찬했는데…/이재설 기자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05/2012040502212.html)

7. ‘우리나라 방송의 협찬광고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신문방송학과/허지선

8. ’협찬 유형에 따른 ppl의 효과연구(제작협찬 자막광고 노출 여부를 중심으로(2004)
–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학과 /박진숙

9. 전단지 사이즈/성남전단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songmania&logNo=150129482874)

10. 전단지 사이즈와 제작단가/Adone
(http://www.aswoori.com/?mm=print&sm=print_view&cate=02-0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광고 및 판촉지원각 가맹점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도 효과 높은 판촉 및 광고를 본사차원에서 지원하고 실시한다. 연 2회의 National 판촉(매출저조시기 4월, 10월)신제품 정착판촉, 지역밀착 판촉리딩제품 만들기 판촉(본사전액 지원)부진점포 활성화 판촉(본사전액 지원)④ B.B.Q의 체계적인 교육훈련무경험자도 교육만 받으면 능숙한 조리 및 점포운영 가능하도록 하는 교육훈련으로 개점 전 본사 교육장에서 5일간의 기초과정교육한다. 점

  • [마케팅분석]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 광고는 일단 TV에서는 롯데 백화점이나 상품권과 연계하여 광고방송을 하고 있는 중이며 전단지나 신문을 통한 대대적인 지면 광고를 더 많이 활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브랜드 알리기는 고객들의 시선 끌기로 요약이 되는데, 이색 홍보전은 고객 시선이 닿는 어느 곳에서나 진행되고 있다. 특히 방송촬영장소 협찬은 별다른 비용지출 없이 큰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롯데마트 영등포점은 MBC 드라마 선물의 배경장소로 제공되기도 했다. 또한 스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구전홍보와 자신들만의 만남과 음식공간으로써 만들어 가고, 향후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선두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는 물론 빕스가 지향하고 있는 목표의 성공과, 친환경적인 레스토랑 이미지로 고객들이 더욱 좋아하고 친근한 레스토랑이 되길 기원한다.참고문헌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저자 최학수 ,정승환외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 http://blog.naver.com/report04/100005866088http://borisu.dongguk.ac.kr/~dg20011546/vip/VIPintro.htm

  • [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광고, 인터넷, TV, 시민게시판, 지하철광고, 옥외광고SP(프로모션)영화에 맞는 협찬 장소와 협찬사 o장을 이요한 홍보계획 수립과 이벤트 기획, 진행 등 프로모션 전개본포스터 : 개봉 3주전/ ***광고 집행순 : 인터넷>지하철와이드,버스> 신문 & 잡지매체>TV 스팟5. 마케팅비 예산(P&A Budget)1) 홍보선전비 예산구 분항

  • [마케팅] 한방美 예지미인의 성공제안
  • 성장기 성숙기3rd stage유통확대를 위한 인지도 제고버스/지하철(유통지원-수도권 공략)CF/잡지(구체적메시지전달-유통/대리점확보)매출증대TV,신문,잡지,라디오(추가)극장, CATV,위성TV,ON-LINE신제품에 대한 홍보 및 매출연결전국망 방송(전지역 공략)TV,신문,잡지,라디오,극장, CATV,위성TV,ON-LINE시설물내, 대형유통,여학교내 등3대 매체(TV,신문,잡지) + 교통광고4대 매체(TV,신문,잡지,라디오)+영상매체4대 매체+영상매체+기타수고하셨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