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전략과 시너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각화 전략은 두 가지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관련 다각화 와 비 관련 다각화 이다.
다각화란 한 기업이 기존 사업의 운영기반 이외에 별도로 다른 기업 (산업)에 신규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다각화 전략은 조직의 연루된 활동 포함한다. 그것은 흔히 핵심 사업의 공통의 시장 또는 과학기술을 말한다.
표 6.3을 보시면, 일반적으로 정해진 다각화의 흔한 이유들을 살펴볼 수 있다.
다각화는, 다각화를 추고하고자 하는 CEO의 개인적 동기와 인기 있는 비즈니스 잡지에서 중역들에 의해 빈번하게 언급된 전략적 이유에 의해 구분된다.
다각화 기회들이 마냥 좋게만 보여 질 수 있다 왜냐하면 조직의 경영자들은 다각화 부분에 연합된 문제들이나 약점들 충분한 정보 소유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냥 쉽게 말해서”look before you leap”-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즉 아무리 잘아는 일이라도 조심하여 실수 없게 하라는 뜻 이 아닌 “leap before they look”- 돌다리를 두드리기 전에 일단 건너라처럼 보인다 라고 말한다.
관련 다각화 와 시너지
관련다각화는 유사한 생산품, 서비스, 시장 또는 각기 다른 부분의 조직의 자원 전환을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러한 유사점들이 시너지 효과를 가정한다, 즉 이 말은 전체의 조직이 부분의 조직 합 보다 커야 한다. 쉽게 말하자면 두 개의 특정 조직이 각기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조직이 두 개의 관련제품 생산할 수 알아 한다.
대부분의 관련다각화의 조사에 따르면 관련다각화는 높은 기업의 재무관리를 만든다 즉, 위험요소들을 줄인다.
예를 들자면 호텔 기업들은 다양한 관련된 비즈니스들을, 말하자면 렌터카, 타임쉐어 (휴가 시설의 공동 소유), 부동산 그리고 e-commerce(전자상거래)등등 전세계의 손을 뻗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장기업의 경영전략] 제품-시장전략(시장침투전략, 시장개척전략, 제품개발전략, 다각화전략)
  • 전략이다. 다각화의 이유는 기존시설의 노후화나 시장의 포화상태 등으로부터 벗어나 수익률을 증대시키거나, 기업의 경기적 위험을 분산시키거나, 현금의 과다보유나 부산물의 이용 등 다각화가 확대화보다 이윤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각화의 형태는 다음과 같다.1. 수평적 다각화: 기술적으로나 마케팅적으로 동일한 범주에 속하는 다각화로 주로 판매시너지를 추구한다(자동차회사가 오토바이, 잔디 깎는 기계 등을 생산하거나 가정용

  • 기업의 다각화전략의 성공조건
  • 다각화전략에 관하여서는 첫째, 성장산업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제품의 전체적인 수요신장과 수익률의 상승이 큰 사업을 의미하며, 성장산업이라 할지라도 제품수명주기의 초기단계에 다각화를 하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기업은 외부환경의 변화 가운데서 기업의 성장성과수익성의 목표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성장산업을 탐구하고 선택하여야 한다.둘째, 기술 또는 마케팅의 측면에서 관련이 있고, 시너지 효과를 이용할 수 있어

  • [CJ E&M 사업부별 경영전략분석 기업분석] CJ E&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CJ E&M의 미래전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CJ E&M 기업 경영전략 분석INDEX1. 서론1) CJ E&M 기업개요기업선정배경기업소개2) CJ E&M 문화 산업으로의 진출2.본론1) 초기시장 진출방법(다각화전략)2) 문화산업 진출 후 성장과정(수직적 통합전략)3) CJ E&M의 다각화전략4) CJ E&M의 재무성과분석5) 다양한 사업부문 간의 시너지효과3.결론1) CJ E&M 향후전망2) CJ E&M의 새로운 전략제안4.참고자료서론CJ E&M 기업개요기업선정배경 CJ E&M은 과거 10여 년에 걸친 미디어 산업의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면서

  • United Airlines(유나이티드 에어라인)의 다각화 실패
  • 다각화 실패요인결론회사 소개73년의 역사를 가진 United항공은현재 연간 70,000여 편의 국제선 운항을통해 900만 명의 승객을 운송전 세계 29개국 133개 도시로 취항1986년 한국에 첫 취항1987년 회사의 명칭을 Allegis 로 변경스타 얼라이언스다각화전략추진1987년 5월 회사의 명칭을 Allegis로 변경하고 종합여행회사로 다각화 전략을 추진Covia가 보유한 Apollo컴퓨터예약망을 통해 => 비행기, 렌트카, 호텔예약등 시너지효과 예상1985년부터 2년동안 23억달

  • 기업 인수 합병(M&A)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별 분석
  • 시너지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식별하고 가치를 평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다각화로 인해 경영의 범위가 넓어지게 되므로 매니저들이 비즈니스 유닛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전략적 통제보다는 재무적인 것에 더 의존하게 만듦기업의 규모가 커짐으로 인해서 운영 및 감독을 위한 추가 비용이 인수로 인한 이득보다 더 커지는 경우교 섭실 사가치평가협 상계 약target 선정전략 및 계획수립사후통합(PMI)사 전 단 계본 단 계사 후 단 계M&A ProcessM&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