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전략과 시너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다각화 전략은 두 가지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관련 다각화 와 비 관련 다각화 이다.
다각화란 한 기업이 기존 사업의 운영기반 이외에 별도로 다른 기업 (산업)에 신규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다각화 전략은 조직의 연루된 활동 포함한다. 그것은 흔히 핵심 사업의 공통의 시장 또는 과학기술을 말한다.
표 6.3을 보시면, 일반적으로 정해진 다각화의 흔한 이유들을 살펴볼 수 있다.
다각화는, 다각화를 추고하고자 하는 CEO의 개인적 동기와 인기 있는 비즈니스 잡지에서 중역들에 의해 빈번하게 언급된 전략적 이유에 의해 구분된다.
다각화 기회들이 마냥 좋게만 보여 질 수 있다 왜냐하면 조직의 경영자들은 다각화 부분에 연합된 문제들이나 약점들 충분한 정보 소유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냥 쉽게 말해서”look before you leap”-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즉 아무리 잘아는 일이라도 조심하여 실수 없게 하라는 뜻 이 아닌 “leap before they look”- 돌다리를 두드리기 전에 일단 건너라처럼 보인다 라고 말한다.
관련 다각화 와 시너지
관련다각화는 유사한 생산품, 서비스, 시장 또는 각기 다른 부분의 조직의 자원 전환을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러한 유사점들이 시너지 효과를 가정한다, 즉 이 말은 전체의 조직이 부분의 조직 합 보다 커야 한다. 쉽게 말하자면 두 개의 특정 조직이 각기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아니라 하나의 조직이 두 개의 관련제품 생산할 수 알아 한다.
대부분의 관련다각화의 조사에 따르면 관련다각화는 높은 기업의 재무관리를 만든다 즉, 위험요소들을 줄인다.
예를 들자면 호텔 기업들은 다양한 관련된 비즈니스들을, 말하자면 렌터카, 타임쉐어 (휴가 시설의 공동 소유), 부동산 그리고 e-commerce(전자상거래)등등 전세계의 손을 뻗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