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업의 경영전략] 제품-시장전략(시장침투전략, 시장개척전략, 제품개발전략,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시장침투전략
II. 시장개척전략
III. 제품개발전략
IV. 다각화전략
1. 수평적 다각화
2. 수직적 다각화
3. 집중적 다각화
4. 집성형 다각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V. 다각화전략(diversification strategy)
이는 새로운 제품분야와 새로운 시장분야를 결합함으로써 발생하는 성장전략이다. 다각화의 이유는 기존시설의 노후화나 시장의 포화상태 등으로부터 벗어나 수익률을 증대시키거나, 기업의 경기적 위험을 분산시키거나, 현금의 과다보유나 부산물의 이용 등 다각화가 확대화보다 이윤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각화의 형태는 다음과 같다.
1. 수평적 다각화
: 기술적으로나 마케팅적으로 동일한 범주에 속하는 다각화로 주로 판매시너지를 추구한다(자동차회사가 오토바이, 잔디 깎는 기계 등을 생산하거나 가정용 전기기구를 생산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