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업의 경영전략] 제품-시장전략(시장침투전략, 시장개척전략, 제품개발전략,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시장침투전략

II. 시장개척전략

III. 제품개발전략

IV. 다각화전략
1. 수평적 다각화
2. 수직적 다각화
3. 집중적 다각화
4. 집성형 다각화

* 참고문헌
본문내용
IV. 다각화전략(diversification strategy)

이는 새로운 제품분야와 새로운 시장분야를 결합함으로써 발생하는 성장전략이다. 다각화의 이유는 기존시설의 노후화나 시장의 포화상태 등으로부터 벗어나 수익률을 증대시키거나, 기업의 경기적 위험을 분산시키거나, 현금의 과다보유나 부산물의 이용 등 다각화가 확대화보다 이윤을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각화의 형태는 다음과 같다.

1. 수평적 다각화

: 기술적으로나 마케팅적으로 동일한 범주에 속하는 다각화로 주로 판매시너지를 추구한다(자동차회사가 오토바이, 잔디 깎는 기계 등을 생산하거나 가정용 전기기구를 생산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목차* 전략적 마케팅계획Ⅰ.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1. 전략의 개념2. 전략적 마케팅계획Ⅱ.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과정1. 기업사명의 정의2. 기업목표의 설정3. 포트폴리오분석1) BCG도표(1) 스타(2) 자금젖소(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4) 개(5) BCG 도표의 한계2) GE도표4. 기업성장전략의 결정1) 집중적 성장전략(1) 시장침투전략(2) 시장개발전략(3) 제품개발전략2) 다각화전략(1) 집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목차* 전략적 마케팅계획Ⅰ.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1. 전략의 개념2. 전략적 마케팅계획Ⅱ.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과정1. 기업사명의 정의2. 기업목표의 설정3. 포트폴리오분석1) BCG도표(1) 스타(2) 자금젖소(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4) 개(5) BCG 도표의 한계2) GE도표4. 기업성장전략의 결정1) 집중적 성장전략(1) 시장침투전략(2) 시장개발전략(3) 제품개발전략2) 다각화전략(1) 집

  •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의 결합을 결정하고 세계화 ․ 국제화되는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여 제품성장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업의 제품시장구조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이 제품시장전략은 신구의 제품분야와 신구의 시장분야가 결합되어 성장기회의 탐구와 창조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며, (1) 글로벌 시장침투전략, (2) 글로벌 시장개발전략, (3) 글로벌 제품개발전략, (4) 글로벌 다각화전략 등과 같이 4가지 전략으로 분

  • 올리브영 기업분석& 올리브영 주요 경영전략 사례&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올리브영 향후 새로운전략제안과 느낀점
  • 경영전략(1) 차별화전략여러가지 품목을 취급하는 업태이므로 다양한 MD/상품 등에 더 신경을 씀.차별화 된 제품/브랜드를 가장 먼저 수입하거나 기업PB제품 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마케팅 쪽으로도 20~3,40대의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들, 잡지 제품을 통해 관리하고 있다.(2) 시장침투전략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건강식품과 남성제품은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이 화장품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이다. 건강식품과 남성제품의 판

  • 글로벌 경영전략의 특징
  • 글로벌 경영전략의 특징목차* 글로벌 경영전략의 특징Ⅰ. 글로벌 전략의 수립Ⅱ. 글로벌 전략의 특징Ⅲ. 경영전략의 형성과정 -> 분석과정의 의미1. 세계화 기업의 목적2. 세계화 기업의 내부평가3. 세계화 기업의 외부평가4. 세계화 기업의 조직구조 결정5. 세계화 기업의 경영전략 선택Ⅳ. 글로벌 성장전략1. 시장침투전략2. 제품개발전략3. 시장개발전략4. 다각화 전략5. 철수전략Ⅴ. 글로벌 전략의 수단1. 글로벌 시장참여2. 글로벌 제품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