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전략의 장점과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3 / 2019.06.1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다각화 전략을 실시함으로써 얻어지는 중요한 이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제품 다각화전략에 대한 이점은 첫째, 여러 가지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시장에 있어서의 자사의 위치가 강화될 수 있다.
둘째, 새로운 기술혁신을 받아들일 여유가 생긴다. 즉 다각화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한 분야로서 기술연구가 가능해지며, 관련되는 분야로의 다각화에 있어서는 관련되는 핵심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에 따른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다.
셋째, 경기변동이나 계절적 수요의 변화에 무관하게 제품구성을 이를 수 있으므로 연중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지역 다각화전략에 따른 이점으로는 첫째, 아직까지 미개발지로서 경제의 규모가 작지만, 앞으로 개방가능성이 큰 지역이나 교통 ․ 통신 ․ 생활여건 등이 경영활동을 수행하기에 부족하지만 중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 또는 상호 간의 교류가 활발하리라 예상되는 경제지역으로 지역 다각화를 수행함으로써 장래의 시장잠재력에 대비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HE PLAZA 프라자호텔 호텔경영전략 분석(프라자호텔 경영전략과 호텔마케팅전략분석및 프라자호텔 향후시사점)
  • 전략의 한계점도 갖고 있다. 근본적인 문제는 한화호텔&리조트에서 플라자 호텔에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고 있지 않다는 점에 있지만(과거 한화호텔&리조트에서는 골프장과 리조트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였고 현재는 수족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용할 수 있는 자금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것이 호텔의 홍보마케팅 부서에서 해야 하는 일이라고 본다. 이에 플라자 호텔에서는 여러 전략을 시행하고 있지만 다소 소극적이다. 플라자

  • ASHLEY 경영 전략 분석
  • 전략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통해 애슐리가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애슐리가 현재의 위치에서 갖고 있는 한계점을 찾아보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애슐리 소개 포근한 분위기에서 최고의 요리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애슐리는 이랜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품사업이다. 애슐리는 모기업 이랜드의 전사적 차원의 전략 중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모기업 이랜드의 사업다각화

  • 현대건설의 위기분석과 대응전략
  • 다각화 전략의 주요 한계는 미지수와 불확정 요소가 많다는 것이다. 우선적으로 선택한 동남아 시장이 중국이나 유럽 건설사들의 진출로 레드오션이 되어버릴 수도 있다. 동남아 건설 시장이 한국 건설사들에게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은 아닐 것이기 때문이다. 유럽의 건설사들은 자국의 건설 경기 불황을 피해 적극적으로 해외로 나가고 있고, 중국 건설사들도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해외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는 상황이라 중동 때처럼 동남아 시장

  • [관광비즈니스] 하나투어 ERP 사례 조사
  • 전략의사결정SEMEDWERP통합시스템통합 경영 관리 체계전략적 경영관리-전략과 연계된 성과관리-가치중심의 경영계획 수립-전략을 조직별 정렬로 실행력 강화-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 Communication다차원 수익성 분석-다차원 분석 기능강화-다양한 성과분석 보고서의 신속/정확한 작성-조직간 Communication 지원기간업무 프로세스-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통합-실적 Data 수집 및 처리-업무처리지원-Transaction (Source) SystemERP의 한계점업무가 전산을 통

  • [mis] 전략 경영기법, 프로세스 경영기법 및 제약이론 조사
  • 전략목표 달성 시 도달해야할 재무적 공헌 목표를 의미한다. 다른 관점과 관련된 성과지표를 이용, 실행한 전략이 어떤 향상된 결과를 낳는지 알 수 있다.④ 고객 관점 (Customer perspective)시장과 목표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구체적으로 시장점유율, 고객수, 신규고객수, 고객만족, 고객 유지 등의 성과 지표와 관련이 있다.(2) BSC의 실행 단계 ① 비전 및 전략목표 수립 – 최고 경영층과 종업원의 세미나 및 워크샵 실시를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