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전략의 장점과 한계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3 / 2019.06.1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삼성전자의 경쟁전략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베이비카페 사례 분석
- [다각화][다각화 동기][다각화 선행연구][다각화 아웃소싱][다각화 자원거점론][아웃소싱][자원거점론]다각화의 동기, 다각화의 선행연구, 다각화의 아웃소싱, 다각화의 자원거점론(다각화, 다각화 아웃소싱)
- [광고사 전략][광고회사 전략][시장진입 전략][경영 전략][국제화 전략][전략플래닝]광고사(광고회사) 전략플래닝, 광고사(광고회사) 국제화 전략, 광고사(광고회사) 경영 전략, 광고사(광고회사) 시장진입 전략
- [금융기관경영론] 지방은행의 존속가능성과 발전방안- 금융지주회사로의 이행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다각화 전략을 실시함으로써 얻어지는 중요한 이점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제품 다각화전략에 대한 이점은 첫째, 여러 가지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시장에 있어서의 자사의 위치가 강화될 수 있다.
둘째, 새로운 기술혁신을 받아들일 여유가 생긴다. 즉 다각화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한 분야로서 기술연구가 가능해지며, 관련되는 분야로의 다각화에 있어서는 관련되는 핵심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에 따른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다.
셋째, 경기변동이나 계절적 수요의 변화에 무관하게 제품구성을 이를 수 있으므로 연중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지역 다각화전략에 따른 이점으로는 첫째, 아직까지 미개발지로서 경제의 규모가 작지만, 앞으로 개방가능성이 큰 지역이나 교통 ․ 통신 ․ 생활여건 등이 경영활동을 수행하기에 부족하지만 중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 또는 상호 간의 교류가 활발하리라 예상되는 경제지역으로 지역 다각화를 수행함으로써 장래의 시장잠재력에 대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