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조사사례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린 마케팅 조사
& 사례 분석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그린 마케팅의 정의 !
사회시스템적 접근에서 제기되는 기업과 사회와의 상호 의존성과 환경보전 문제를 더욱 강조한 개념으로서 환경문제의 해결을 통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이며, 인류의 공통적인 관심사인 환경보존의 문제를 기업의 기회요인으로 포착하여 기업의 장기적 이윤과 소비자의 장기적 복지를 동시에 추구하려는 전략적 마케팅이다.
그린 마케팅의 등장배경
생산자 중심주의
소비자 중심주의
사회 / 환경 중심주의
그린
마케팅
그린 마케팅의 등장배경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
사회 지향적
마케팅의 등장
환경 중시주의
의 대두
< 3가지 측면에서의 등장배경 >
그린 마케팅의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2.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3.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 미즈,여성마케팅,마케팅전략,외식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그린캠페인을 실시하여서 이를 수행했을 경우에는 몇 퍼센트를 할인해 준다던가 그린캠페인을 한 만큼 지출한 금액의 몇 퍼센트를 아프리카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하게 해 주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갈 때는 고객님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방문해 주셔서 고맙고, 또한 이 다음 기회에도 방문을 권유하는 의미로 허그캠페인도 시행한다며 기업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측이 된다. 허그캠페인은 앞서한 설문조사에서도 나와 있

  •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아웃도어 시장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올라서기매출 1조원]
  • 있는사람은 약 71%정도이고 그밖에 구매목적에서도 가벼운산행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지만 그보다 더 주목할 점은 다양한 레저활동을 위해 아웃도어 의류들이 구매된다는 것입니다.13노스페이스는 1997년 국내에 진출하여 2003년 이후 8년째 국내 아웃도어 시장 매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코오롱 마케팅 비용으로 200억 썻음 2010년 100억은 티비광고 나머지 100억은 판촉등 마케팅 비용15171819202122이거 좀더 이쁘게는 안되나ㅠㅠ263034353637

  • [전략기획론] 유한킴벌리 회사의 전략기획안
  • 만드는데 일조하는 좋은 기업이 되는 데에 한 발자국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다만, 수업 시간에 사례를 통해 배운 전략기획은 공기업 부문의 특성이 많이 첨가되어 있었으나, 특정 사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전략기획을 작성하다 보니, 수업 시간에 배운 여러 전략 방안을 제시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향후 전략기획 연구에는 사기업의 사례에 적합한 전략기획 이론에 대한 깊이 있는 사전 연구가 필요할 것이라고 본다.

  • [경영학] 유한킴벌리 경영철학과 사회적책임
  • ▶그린마케팅, 여훈구, 안그라픽스(1995)▶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광고사례 선집, 한국마케팅연구원(1998)▶밀레리엄을 준비하는 마케팅혁신, 한국마케팅연구원(1999)▶뛰는 고객 쫓는 마케팅, 일본리서치개발전략연구소, 김창걸진미디어(1995)▶광고계동향, 사단법인 한국광고단체연합회(1999.여름호/11월 호)▶유한킴벌리의공익연계마케팅.pdf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090514500511024http://book.naver.com/bookdb/bookdetail.php?bid=261609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