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론] 유한킴벌리 회사의 전략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유한킴벌리 회사에 대하여
1. 회사 개요
2. 유한킴벌리 사업특성
3. 지배구조
4. 지속가능 경영 연혁

Ⅲ. 유한킴벌리 회사의 의무, 사명 식별
1. 유한킴벌리 회사의 비전(Vision)
2. 조직의 의무(Mandates)
3. 조직의 사명(Mission)
4. 유한킴벌리 회사의 경영방침

Ⅳ. 이해관계자 분석
1. 이해관계자 참여방법
2. 이해관계자 분류

Ⅴ. 환경분석 - S. W. O. T 분석

Ⅵ. 전략과제 식별 - 인과관계 접근법

Ⅶ. 전략개발
1. 전략 분류
1) 대전략
2) 기능별 전략
(1) 인력 부문
(2) 재정 부문
(3) 고객만족 부문
2. 실천계획
1) 인력 계획
(1) 양성평등한 고용
(2) 비정규직 고용의 정규직 전환
(3) 장애인 고용
(4) 교육훈련비 증액
(5) 조합원 가입 보장
(6) 노동자와 경영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2) 재정 계획
(1) 부채 감축과 순이익 확보
(2) 1위의 시장 점유율 유지
(3) 국가와 사회의 기여
(4) 동북아 경제 ․ 경영 협력체제 구축
(5) 중국의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 개척
3) 고객만족과 관련된 계획

Ⅷ. 유한킴벌리 조직의 미래상(청사진)

Ⅸ. 결론 및
본문내용
Ⅰ. 서론

유한킴벌리는 사람과 사회를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희망을 가지고 1970년 3월 30일 설립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생리대, 미용지, 기저귀 등을 출시하면서 문화적 자유, 편리함을 제공해줬으며 건강․ 위생문화의 전환점을 제공해주었으며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을 시작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그린 마케팅을 도입해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을 주요 사업으로 성장하면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뉴웨이 (NEWAY : New Excellence Worldclass Business Process with All Y-K family)혁신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처럼 하나의 분야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둔 유한킴벌리에 우리 조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앞으로도 지금까지의 성장을 할 가능성이 상당한 것으로 사료되어 전략 기획의 대상으로 선택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유한킴벌리의 현황 조사를 바탕으로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조직의 의무․사명을 식별한 후 이해관계자 분석을 하고, SWOT 분석을 통해 상황 분석을 한 후, 전략과제 도출을 하고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기획안을 개발하려고 한다.


Ⅱ. 유한킴벌리 회사에 대하여

1. 회사 개요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론 - 유한킴벌리, 롯데마트의 SCM 》3. 유한킴벌리-롯데마트 회사소개유한 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Kimberly Clark Corporation (KCC)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현재 한국에서 위생용제지업체로서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 거의 모든 품목에서 한국 시장점유율 1위인 우량기업이고, 더불어 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업이미지 개선과 사회의 공헌도를 높이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제조 시설은

  • [경영학] 유한킴벌리 경영철학과 사회적책임
  • 유한킴벌리의 현황 조사를 바탕으로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조직의 의무․사명을 식별한 후 이해관계자 분석을 하고, SWOT 분석을 통해 상황 분석을 한 후, 전략과제 도출을 하고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기획안을 개발하려고 한다. Ⅱ. 본 론1. 회사 개요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 [방통대]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ok.
  • 전략적인 시각들을 무조건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장기적인 안목에서 기업의 경쟁적인 사회책임경영 활동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극대화 되도록 서로 배우고 도움을 주며 바람직한 여론을 형성해 나가는 긍정적인 의미의 Partnership을 사회속에서 유기적으로 형성해 나가야 한다. 최근 기업이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서 그동안 NGO가 순수한 동기에서 지키고 있던 자리를 넘나들게 되었다. 사실 현장에서는 이러한 충돌이 왕

  • 경기고속의 우수 노사관계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회사- 가족 중심의 경기고속 기업에 관한 참고 기사⑥ 비정규직 ‘제로’ ◉ 경기고속과 다른 기업과의 비교① D운수(주) ② H여객운수(주) Ⅲ. 결 론 ◉ 경기고속 노사관계의 시사점① WIN-WIN전략, 상생경영- 유한 킴벌리, 현대오일뱅크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② 공정한 보상과 투명한 경영③ 화합의 장애요소의 제거- 남양유업,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Ⅳ. 자료출처 Ⅰ. 서 론 ◉ 경기고속을 선정한 이유스위스 국제경영 개발

  • [노사관계] 경기고속 우수 노사관계 사례
  • 회사- 가족 중심의 경기고속 기업에 관한 참고 기사⑥ 비정규직 ‘제로’ ◉ 경기고속과 다른 기업과의 비교① D운수(주) ② H여객운수(주) Ⅲ. 결 론 ◉ 경기고속 노사관계의 시사점① WIN-WIN전략, 상생경영- 유한 킴벌리, 현대오일뱅크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② 공정한 보상과 투명한 경영③ 화합의 장애요소의 제거- 남양유업,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Ⅳ. 자료출처 -1-Ⅰ. 서 론 ◉ 경기고속을 선정한 이유스위스 국제경영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