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의 이문화 극복 사례
기술로서 세균이나 먼지 알레르기에 민감한 소비자를 타켓으로 삼는 것이다.◇ Positioning- 카펫이 젖지 않고 확실한 세균의 살균이 가능한 청소기카펫이 젖는 일 없이 살균이 가능한 ‘살균 트레이’를 개발해 제품을 출시함으로서 여전히 카펫을 많이 사용하는 미국가정에서 집 진드기나 세균 등을 손쉽고 효과적으로 제거함과 동시에 카펫을 소독할 수 있는 청소기로서 인식시킨다.- 미국시장에서 스팀의 다이슨세계 제일의 미국 시장에서 ‘스팀
- [지방자치]디지털과 지방자치 연구
이해』, 정보사회학회 편, 나남출판.권기현․박승관․윤영민, 1998, 『정보의 신화, 개혁의 논리』, 나남.니콜라스 네그로폰테, 1996,『디지털이다』, 백욱인 옮김, 박영률출판사.빌 게이츠, 1999, 『빌 게이츠 @ 생각의 속도』, 청림출판.손연기․한세억, 1999, 『정보사회와 정보문화』, 금왕출판사.에스터 다이슨, 1997, 『인터넷, 디지털 문명이 열린다』, 남경태 옮김, 경향신문사.프랭크 웹스터, 1997, 『정보사회이론』, 조동기 옮김, 사회비평사.
- [운영관리] 삼성전자의 디자인 마케팅과 엔지니어링 갈등 사례
다이슨은 공학 쪽으로 관심을 돌린 기술자이다. 1978년, 다이슨은 Ballbarrow의 실내 도장실 에어 필터가 도료의 미립자에 의해 빈번하게 막히는 것을 알게 된다. (이것은 청소기의 먼지봉투가 먼지로 막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는 공업용 사이클론 타워를 디자인하고 건설하여, 100,000G 이상의 원심력으로 도료의 미립자를 걸러내었다. 이 원리를 응용할 수 없을까? 라고 생각해 청소기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5년 동안 5,127개의 시제품을 만든 끝에 마침내
- 게리 해멀 경영의 미래
기술발전 덕분에 종종 신생기업들은 기존 개척자들을능가할 수 있는 기회를 쉽게 얻을 수 있다.결국 혁신적인 제품만으로는 어느 한 기업이 장기간 산업 내에서 리더십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제품혁신의 위에는 전략혁신이 있다.전략혁신은 기존 기업들을 꼼짝 못하게 만드는 대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다.중요한 것은 모든 타입의 혁신이 똑같이 창조되지 않는다는 점이다.부담스럽고 거대한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 경영
- 다이슨(Dyson) 성공전략 [날개없는 선풍기,혁신기업,무선청소기,다이슨,Dyson]
다이슨 제품현황2. 날개없는 선풍기4. 다이슨 매출번화1. 다이슨 매출변화4. 다이슨 매출번화1. 다이슨 매출변화영국 기술기업 다이슨(Dyson)은 지속적인 글로벌 확장과 새로운 기술 개발을 통해 2016년 매출은 15년대비 45% 증가한 25억 파운드 (한화 약 3조 6250억원)를 달성했으며, 수익(EBITDA)은 6억 3100만 파운드 (한화 약 9150억원)를 기록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진공청소기 시장 상위 10개 국가 중 8개 국가에서 다이슨의 시장 점유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