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Dyson) 성공전략 [날개없는 선풍기,혁신기업,무선청소기,다이슨,Dys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9 / 2018.12.09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이슨(Dyson) 성공전략 [날개없는 선풍기,혁신기업,무선청소기,다이슨,Dyson]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제임스 다이슨은 누구인가?
2. 다이슨 기업 개요
3. 다이슨 제품현황
4. 다이슨 매출변화
5. 다이슨 기업의 성공요인
6. 시사점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제임슨 다이슨은 누구인가?
영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히는 다이슨 설립자로, 지난 45년간 다이슨의 R&D를 이끌어온 그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발명가와 사업가를 두루 거친 입지전적인 인물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발명가와 사업가를 두루 거친 입지전적인 인물로, 다이슨은 새로운 제품군 출시를 예고하며 연구개발(R&D)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했고, 이로 인해 2015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음.

실제로 그는 매년 세금을 낸 이후의 이익 30%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해왔으며, 2014년 한 해 내내 매주 300만 파운드(52억원)를R&D에 투자

1947년 영국 노포크(Norfork)에서 태어난 제임스 다이슨은 아홉 살 때 암으로 아버지를 여읜 후 자신이 주변 아이들과 다르다고 느끼며 일반인과 다른 독특한 사고를 하면서 성장.

청년 시절 혼자 ‘볼배로(Ballbarrow)’라는 정원용 수레를 개발했는데 이 수레는 플라스틱으로 된 큰 공으로 바퀴를 만들어 물을 채워 넣음으로써 안정감을 더하는 발명품이었음

당시 다이슨은 볼배로를 생산하기 위해 커크-다이슨(Kirk-Dyson)을 설립했지만 경쟁 업체의 모조품 생산으로 실적이 악화.

1979년 다이슨은 회사를 다시 살리기 위해 ‘필터 없는 청소기’ 아이디어를 고안했지만 투자자·동업자들이 반대하여, 자신이 창업한 회사에서 쫓겨나게 됨

이러한 다이슨의 경력 때문에 그는 자신이 창립한 애플(Apple)에서 쫓겨났던 스티브 잡스에 비유되기도 함

1985년 일본 기업에 필터없는 청소기를 대당 10%의 로열티를 받는 조건으로 특허를 판매함.

진공청소기는 일본에서 지포스(G-force) 청소기라는 이름으로 시판됐고 이 로열티 자금을 바탕으로 그는 신제품 개발에 전념.

1993년 다이슨을 설립
참고문헌
1) 제임스 다이슨 다이슨 창업자 겸 수석 엔지니어 - 기술 없는 혁신은 없다 /조용탁/2015.03.23
2) [focus]"창의성 키우려면 나를 귀찮게 하는 것을 떠올려라" 날개 없는 선풍기 만든 '가전업계의 잡스' 다이슨/박현영/2012.10.15
3) 다이슨 “실패 없는 혁신은 없다”/이종민/2015.02.22
4) 다이슨 청소기의 미국 진출 사례 ? 혁신 제품과 男心을 홀리는 디자인으로 시장을 흔들다./해피스트/2016.08.21
5) [Weekly BIZ] 다이슨의 3가지 성공 방정식/배정원/2015.08.22
6) 다이슨, 작년 매출 4.1조…한국시장 매출 전년比 185%↑/김동현/2016.03.22
7) 가전 이익률 25% 다이슨의 비결요? 부품 속 부품까지 직접 만드는 '완벽함'/남윤선/2016.08.04
8) 다이슨, 2016년 매출액 25억 파운드…전년비 45%↑/강승혁/2016.03.28
9)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제품을 만드는 Dyson/이종민/2015.01.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이슨의 성공 철학계 속해 서실 패하라
  • 다이슨의 혁신적인 제품들2. 날개 없는 선풍기dyson7다이슨의 성공과정85,127번의 실패먼지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발명제조업자 찾기 위해 고군분투5년 동안의 소송전일본제조업자와의 만남G Force Dual Cyclon 청소기 탄생진공청소기 시장 장악다이슨의 성공 비결dyson9실패는 성공의 자양분이다.2. 내면적 기능과 가치가 중요하다.3. 불편함은 바로잡아야 한다.4. 기존의 것을 잘 활용하라.공학과 디자인은 장기적인 기업과 국가의 원동력 이다.

  • 다이슨의 기술혁신 프로젝트
  • 및 확산(사업화)최근의 다이슨무소음 드라이어 특허 출원새로운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창의적 혁신 진행 중토의과제다이슨의 ‘먼지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개발이 왜 프로젝트인지 설명해 보시오.다이슨이 혁신제품 개발에서 당면한 문제점과 위험을 정리해 보시오.다이슨이 5,127번의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이었는지 논의해 보시오.다이슨의 혁신제품 프로제긑의 성공사례가 주는 시사점을 정리해 보시오.감사합니다.

  • 기술경영 다이슨
  • 다이슨 역시 실패를 자양분으로 버팀.혁신 제품다이슨 선풍기&팬 히터공기를 증폭시켜 바람을 전달회전하는 날개와 발열체가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다이슨 청소기먼지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최초의 청소기지속적인 흡입력더 깨끗한 공기 배출강력한 먼지 제거 능력Dyson Ball생각대로 컨트롤 되는 구형 청소기가구와의 충돌을 피하면서 쉽게 청소할 수 있음.성공요인끊임없는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창조적인 생각과 그

  • [의상패션] [패션]2008 패션트렌드 및 패션산업 전망
  • 기업들의 라이센스나 직수입, M&A 등을 통한 해외 브랜드 도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몇몇 업체는 종전 보유하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의 브랜드나 대형 패밀리 라이센스 브랜드 도입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대기업의 해외 브랜드 도입은 향후 미국, 유럽과의 자유무역협정(FTA) 발효에 대비하고 고가 브랜드 전개를 통해 패션을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되지만, 국내 순수 글로벌 브랜드 발굴 및 육성

  • Dyson&디자인으로 이뤄낸 혁신
  • Dyson & 디자인으로 이뤄낸 혁신Index1. 소개2. 디자인을 통한 혁신3. 성공적인 혁신의 요인소개1993년 창설(제임스 다이슨)단기간에 이뤄낸 시장점유율 1위먼지봉투 없는 청소기, 날개없는 선풍기 등의 혁신제품 개발소개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도전한 다이슨디자인과 공학의 융합다이슨의 혁신제품다이슨 볼(dyson ball)다이슨 청소기다이슨 선풍기&-다이슨볼 : 가구와의 충돌없이 청소, 조종하기 쉬운 구형 모형-다이슨 청소기 ; 먼지봉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