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과 학교조직풍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교육행정과 학교조직 풍토론
목 차
제 1 절 --- 학교조직풍토의 개념
제 2 절 --- 학교조직풍토의 중요성
제 3 절 --- 학교조직풍토와 교육행정
제 4 절 --- 학교조직풍토이론
제 5 절 --- 학교조직풍토의 개선
제1절. 학교조직풍토의 개념
학교조직풍토의 개념
“풍토(climate)”
: 일종의 분위기.
대인관계에 영향.
어떤 요인이 환경적, 상황적
특성에서의 차이를 보일 때
그러한 차이를 망라함.
학교조직풍토
: 학교성원들 상호간의
인간관계에 의하여 조성되는
의식적·무의식적인 심리적
축대현상,
학교조직의 성격,
학생이 보는 지적·사회적·문화적
분위기
학교조직풍토의 형성요인
역사적 배경과 그 의의
특수한 교육목표, 내용과 활동
물리적 환경, 지역사회의 특수성
학교구성원의 성격
인간관계 유형과 상호작용
학교가 위치한 지역적 조건
학교조직풍토의 개념
제2절. 학교조직풍토의 중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