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업의 대중 투자의 새로운 선택집중인가 분산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중국경제의 고성장을 배경으로 외국기업의 대중 직접투자는 급속히 집중되고 있다.
→ 예전과 같이 중국을 수출거점으로 하는 생산 공장으로의 투자와 함께, 시장개방이 동반된 중국 내 시장을 겨냥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Ⅱ. 일본기업은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중국의 값싼 노동력을 이용해 중국에 직접투자를 행해왔다.
→ 2001년12월, 중국은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했고, 한층 더 시장개방을 약속했다. 그것을 계기 로, 일본기업의 대중투자는 더욱 집중되고 있다.
Ⅲ. 중국경제는 9%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나 빈부격차의 확대, 에너지의 부족, 환경 문제의 심각화 등 중국사업의 리스크는 높아져가고 있다.
→ 이러한 배경에 있어 일본기업은 직접투자를 중국에 집중할 것인지, 다른 나라로 분산할 것인지의 선택에 직면하고 있다.
Ⅳ. 일본기업으로서는 경영자원을 정리하고, 중국과, 다른 나라나 지역과의 투자환경의 비교 에 입각하여, 새로운 투자전략의 구축이 요구되어지고 있다.
→ 투자를 분산하는 것은 자원배분의 효율화의 관점에서 필요한 것이나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함께 하기 때문에 중국으로의 투자를 포함하여 해외로의 투자는 지금까지의 이상으로 리스크의 관리가 중요하다.
1.머릿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