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느새 세상은 지식정보화 사회로 변모하였다. 기업에게 있어서 가장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자본도 노동도 아닌 바로 지식인 사회가 된 것이다.
때문에 기업에게 있어서 인적 자원은 단순히 노동만 가져다주는 존재가 아니라 가치혁신을 이룰 수 있는 하나의 도구가 되어버린 셈이다.
이러한 것은 한국의 유한킴벌리나, 도요타등 세계 각지의 유수의 기업들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문제는 여기에 있다. 어떻게 하면 기업의 발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재를 뽑고, 기르느냐 이다. 우리가 이번 조사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이다.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알아보고, 그 차이에서 오는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다.
○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선정 동기
작년 말 미국의 자동차 품질조사기관인 JD파워는 ‘2009년 신차 초기 품질조사(IQS)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에서 현대자동차는 110점을 기록 10위권을 유지하였는데, 중요한 것은 대중 브랜드만을 놓고 본다면 현대차가 작년과 올해 일본의 혼다나 닛산을 제치고 뷰익과 도요타에 이어서 3위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작년 현대자동차의 주가는 5월 초 5만원 대에서 불과 6개월 사이에 7~8만원 대까지 칫솟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아직까지도 현대자동차는 저평가 되어있다고 말을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현대자동차를 이토록 강하게 만들 수 있었을까? 우리의 물음은 여기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그리고 조직행태론적인 측면에서 현대자동차를 분석하였다.
■ 본 론
○ 회사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차 경영전략-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자동차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2~3년간 세계 시장에서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 곳도 현대기아차였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업체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를 증가시켜오고 있다.많은 고객들은 현대자동차의 제품에 대해서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함에 따라서 매년 기업의 가치를 향상

  • [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차 경영전략-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현대기아차였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업체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를 증가시켜오고 있다.*Ⅰ. 현대차의 높아진 위상 많은 고객들은 현대자동차의 제품에 대해서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함에 따라서 매년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는 상황이다.국내시장에서 효과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현대차

  • [경영학원론 ,마케팅] 현대자동차기업분석과 에쿠스마케팅
  • 경영학 원론현대 자동차 기업분석과 에쿠스 마켓팅 기계공학과 4학년 안대성3학년 이호병Context■ 현대 자동차 연혁■ CEO와 경영이념■ Environment Analysis- External Environment- Internal Environment■ SWOT Analysis■ Objective■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rategy of the ‘SuperMarket’- EQUUS와 OPIRUS- 추천전략현대 자동차 연혁1967. 12. 현대자동차(주) 설립 1981.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1982. 01. 캐나다 현지법인(HAC)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기업분석] `현대 자동차` 구체적인 기업분석
  • Report과 목 명 :학 과 :학 번 :이 름 : 목 차 Ⅰ. 기업 선정이유Ⅱ. 기업 분석01. 기업 개요02. C E O 소 개 03. 경영진 구성04. 주주 현황05. 최근 연혁06. 관계회사 현황07. 협 력 사08. 회사의 현황09. 사업장 현황10. 2010년 사업 계획11.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및 경영방침12. 현대 자동차 임직원, 인재상과 인사제도13. 현대 자동차 주가 정보 (5월13일 기준)14. 현대자동차 경영 실적15. 주주총회 및 배당16. 사회공헌17. 판매중인 제품 (현재 판매우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