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마케팅] 현대자동차기업분석과 에쿠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에쿠스마케팅 자료입니다 .
3달간의 자료수집과 정말 열심히 만들 자료입니다 .
제입으로 말하기 그렇지만 정말 강추!!!!!!!!!!!!!!!
- 목차
-
■ 현대 자동차 연혁
■ CEO와 경영이념
■ Environment Analysis
- External Environment
- Internal Environment
■ SWOT Analysis
■ Objective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rategy of the ‘SuperMarket’
- EQUUS와 OPIRUS
- 추천전략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 경영이념
- 2000년대 세계 일류 자동차 기업이 되기 위함.
- 조직개발
- 손익개선
- 생산성 향상
- 품질혁신
- 정보기술 고도화
- 세계화 추진
- 기업이미지 재고
- 마케팅 역량 강화
Environment Analysis
External Environment
1.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대형차 시장의 성장 가속화
=> 90년대 이후, 자동차 시장은 대체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대형차 시장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2. 수입차 주도의 초대형 세단 시장 형성
자료 출처: 현대 자동차 홍보팀
=> 8기통 엔진을 장착한 수입차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초대형
세단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
3. 국내 초대형세단(8기통)의 부재
- 현대 다이너스티, 기아 엔터프라이즈, 쌍용 체어맨
=> 모두 6기통 엔진 장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