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차 경영전략-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기업분석]현대차 경영전략-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현대차의 높아진 위상 ……………………3


Ⅱ. 품질 혁신 추구 ……………………………4


Ⅲ. 현지화전략 ………………………………5


Ⅳ. 브랜드인지도 강화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Ⅰ. 현대차의 높아진 위상

한때 세계 시장에서 ‘싸구려 차’로 통했던 현대·기아차의 위상이 몰라보게 높아졌다. ‘저가차’나 만드는 회사에서 이제는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2~3년간 세계 시장에서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진 곳도 현대·기아차였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동차업체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를 증가시켜오고 있다.
많은 고객들은 현대자동차의 제품에 대해서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함에 따라서 매년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0632801
<한국경제>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305301617021
<오토타임즈>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30000901
<뉴스핌>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30000571
<아주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2624006602814168&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dailian.co.kr/news/view/341451/?sc=naver
<데일리안>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5300100310920017435&cDateYear=2013&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30/2013053002313.html
<조선비즈>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automobile/2775392_1485.html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news/nationland/2775363_1495.html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자동차의 경쟁 전략 - 464. 대우자동차의 실패요인 475.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철수 본격화 486. 인도시장 진출의 전략상의 문제점 48Ⅹ. 결 론 - 49참고문헌 51Ⅰ. 서 론SIX-SENSE처음 조가 짜여지고 우리 조는 먼저 어떤 기업의 전략을 분석할 것인가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자동차의 경쟁 전략 - 464. 대우자동차의 실패요인 475.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철수 본격화 486. 인도시장 진출의 전략상의 문제점 48Ⅹ. 결 론 - 49참고문헌 51Ⅰ. 서 론SIX-SENSE처음 조가 짜여지고 우리 조는 먼저 어떤 기업의 전략을 분석할 것인가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현대자동차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전략1-4.매출현황 보고2.자동차 산업환경분석2-1.Porters Five force model2-2.소비자 욕구환경2-3.환경변화요인2-4.동태적 변화2-5.산업매력도2-6.경쟁자 분석2-7.수요자 분석2-8.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분석
  • 현대차는 차량 구입자가 실직해 할부금을 더 이상 낼 수 없는 형편이 됐을 때 차를 되사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해 현재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의 대표기업인 GM과 포드 또한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을 따라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값싼 인식을 급복하고 북미에서 품질로도 인정을 받으며, 글로벌 불황기 속에서 새로운 자동차업계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현황 및 전략을 분석해 보고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 차 례Ⅰ. 전반적 개요 Ⅱ. 기업 소개1. 경영이념 2. 비전 3. 경영방침 4. CEO 소개 5. 연혁6. 조직도 7. 인지도 8. 향후계획9.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Ⅲ. 기업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Ⅳ. 산업의 매력성 - 주요한 성공요인의 분석 Ⅴ. 경쟁사 분석 - 도요타 Ⅵ. BCG 매트릭스 모델 ◆ 국내 시장에서의 위치 ◆ 해외 시장에서의 위치◆ 차종별 매트릭스 - 현대자동차 승용차 부분의 BCG 매트릭스 분석 Ⅶ. 장기 전략의 탐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