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현대 자동차` 구체적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기업 선정이유
Ⅱ. 기업 분석
01. 기업 개요
02. C E O 소 개
03. 경영진 구성
04. 주주 현황
05. 최근 연혁
06. 관계회사 현황
07. 협 력 사
08. 회사의 현황
09. 사업장 현황
10. 2010년 사업 계획
11.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및 경영방침
12. 현대 자동차 임직원, 인재상과 인사제도
13. 현대 자동차 주가 정보 (5월13일 기준)
14. 현대자동차 경영 실적
15. 주주총회 및 배당
16. 사회공헌
17. 판매중인 제품 (현재 판매우수 제품)

Ⅲ. 외부환경 분석
01. 현대자동차가 속한 산업의 특성과 산업의 성장성
02. 경기변동의 특성과 경쟁요소
03. 자동차 시장의 특성과 시장 점유율
04. 자원조달 상의 특성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이유
부가가치세법 과목의 레포트 주제인 “기업분석”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현대 자동차와 삼성전자이었다. 나는 평소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독보적 존재인 현대 자동차를 대단하다고 여기고 있었고, 현재 타고 다니는 차량도 현대 차량이기 때문에 이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취업하고 싶은 직장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오늘날 현대 자동차는 값 싸게 생산해서, 값 비싸게 대량 판매하는 자동차 브랜드라는 시장의 인식을 불식시키고, 글로벌 리더의 브랜드로 도약을 위해 브랜드 콘셉트를 세련되고 당당함으로 결정하는 등 세계가 인정하는 품질을 갖추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현대자동차처럼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라면서 현대자동차 기업을 분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현대자동차 기업문화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기업개요 및 현황2. 기업 포트폴리오801 기업개요 및 현황3. 기업 성과9월 내수 점유율(수입차포함) 70%로 하락내수 판매량 전년대비 4.4%감소국내 5개 브랜드 중 전년대비 내수판매 감소 기업 : 현대-기아자동차품질논란, 서비스미흡, 수입차 공세, 낮은 신뢰도, 허위광고, 독점횡포 등으로 인한 소비자 외면으로 위상 악화. 시장위축1) 국내시장 현황02 마케팅 환경분석1. 환경분석 : 국내시장1002 마케팅 환경분석1. 환경분석 : 국제시장113월 미국

  • 현대자동차 환경 분석, 산업구조 분석
  • 1.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업체이다.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판매량 세계 5위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대기업이다. 국내에서는 도로에 다니는 대부분의 자동차가 현대자동차일 만큼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압도적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故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이 설립하였다. 설립 초기에는 독자 기술과 자본이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북미 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가 현재 북미 시장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그 이면에는,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초기의 실패의 경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사례를 통하여 현대자동차의 실패와 성공이라는 연관관계를 분석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실패를 통한 성공이라는 공식이 어떻게 적용되고 증명되어지는가에 대한 구체적인 모습들을 찾아보고,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들이 그들의 경영 방식에 있어서 어

  • 경영전략론 글로벌 자동차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한국 기업 포함가능) VRIO 분석을 행하시오.
  • 분석표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모두 가치 있고 희소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방하기 어려운 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현대자동차의 강점과 모방불가능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빠른 성장세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등에서 기인한다. 이는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우리는 세계적인 금융위기의 여파 속에서 자동차 업계 또한 큰 타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실적과 품질지수, 인지도 등에서 훌륭한 실적을 올리며 큰 상승세를 기록한 현대자동차를 선택하였다. 이어 본론에서는 현대자동차의 현재위치와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앞으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이루어 내고 해외시장에서 더 호평을 얻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