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웅진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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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자연 환경의 파괴와 더불어 전세계 소비자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이 날로 커지게 되고 그로인해 다양한 생활환경가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국내 동종 업계에서 경쟁우위, 브랜드 인지도, 고객 만족도 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웅진 코웨이였다. 웅진은 어떠한 제품, 서비스, 전략으로써 이러한 위치에 자리하며 해외 시장에 도약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분석해 보기 위하여 본 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1-2 기업 소개
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의 양성을 통해 사전 서비스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여 미국을 비롯한 5개의 현지 법인과 1개의 물류기지(네덜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07년에는 2006년 대비 300%이상의 성장을 시현하였으며, 2008년에는 2007년 대비 수출 260%이상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후 아시아와 유럽에 추가로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수출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웅진코웨이의 핵심 경영정신은 사랑입니다.
맑은 물, 맑은 세상, 맑은 사람을 꿈꾸는 웅진코웨이는 작게는 조직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사랑, 크게는 고객을 비롯한 이해 관계자와 지구를 사랑하는 정신으로 기업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1-3 주요 연혁
1989년~2000년 웅진코웨이 출범 및 도약
1989년 한국코웨이 주식회사 설립
1993년 웅진코웨이 환경기술 연구소 설립
1995년 국내 최초 WQA(미국수질협회)공인수질전문가 자격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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